'브레인 아카데미' 전현무, "대한독립 만세" 뜨겁게 외쳤다.. 무슨 일?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1 09:25:38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브레인 아카데미’ 전현무가 스튜디오 한 가운데서 “대한독립 만세”를 외친다. 

 

▲'브레인 아카데미'. [사진=채널A]

 

21일(오늘) 밤 9시 40분 방송하는 채널A 지식 충전 퀴즈쇼 ‘브레인 아카데미’ 13회에서는 ‘브레인즈’ 전현무, 하석진, 이상엽, 윤소희, 황제성, 궤도가 ‘역사 마스터’로 재등판한 ‘큰별쌤’ 최태성과 함께 사도세자의 숨은 비밀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이날 최태성 마스터는 조선의 ‘최장수, 최장기’ 집권 왕인 영조에 관련된 이야기와 퀴즈를 출제한 뒤, “이번엔 영조의 아들이자 뒤주에 갇혀 죽은 사도세자에 대해 알아보자”고 밝힌다. 이어 그는 “어릴 때엔 참 영특했는데…”라면서 사도세자가 망가지게 된 과정과 숨은 이야기를 들려줘, ‘브레인즈’를 몰입케 한다. 

 

그런가 하면 최태성은 “우리가 아직까지도 쓰고 있는 조선시대의 산물에 대해 알아보자”며 새로운 퀴즈를 낸다. 문제를 들은 황제성은 “비녀 아니냐?”고 답을 추측하지만, 이상엽은 “안 써본 사람이 없다고 하니까 비녀는 아닌 것 같다”고 제동을 건다. 그러자 전현무는 이상엽에게 “너 비녀 안 써봤어?”라며 장난을 치고, 황제성 역시 “난 어제 치실 대신 비녀 썼는데~”라고 몰아가 ‘대환장 파티’를 이룬다. 

 

한바탕 웃음이 터진 후, 모두가 뭉클해하는 반전 상황도 벌어진다. 녹화 말미, ‘맏형’ 전현무가 스튜디오 한 가운데서 “대한독립 만세”를 뜨겁게 외치는 것. 최근 ‘80주년 광복절’을 치른 시점에서 터진 ‘국민 MC’ 전현무의 ‘만세’가 어떤 의미인 것인지는 21일(오늘) 밤 9시 40분 방송하는 채널A ‘브레인 아카데미’ 13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부산 광안리, 주민·관광객 함께 즐기는 골목상권 축제 ‘남천바다로 가는 길’ 9월·10월 두 차례 개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부산시와 부산경제진흥원의 골목상권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광안리 세흥시장~광리단길 일대에서 ‘남천바다로 가는 길’ 행사가 9월과 10월 두 차례 열린다. 상인회 소속 개성 있는 상점들이 참여해,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경품 이벤트와 특별한 소비 경험을 선사한다. 부산 수영구 남천바다로에 위치한 해당 골목 상권은 '남천바다로

2

IBK기업은행, ‘NFT지갑 서비스’ 시범 운영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IBK기업은행은 디지털 자산 생태계 확산에 발맞춰 ‘NFT(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한 토큰)지갑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NFT지갑 서비스’는 고유성과 소유권을 증명할 수 있는 디지털자산인 NFT를 보관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 지갑 서비스다. 기업은행은 고객들이 직접 NFT 자산을 관리하고

3

잇다컴퍼니, ‘춘천버디즈’ 캐릭터로 캐릭터라이선싱페어 2025 참가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강원도의 디지털마케팅 전문기업 잇다컴퍼니는 지역 기반 IP 사업으로 춘천을 브랜딩하는 팀, ‘춘천버디즈’를 선보이며 지난 7월 17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캐릭터라이선싱페어 2025’에 참가해 성황리에 전시를 마쳤다. 이번 전시는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 강원콘텐츠코리아랩의 지원으로 진행된 ‘2025년 국내 전시회 공동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