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기, "A=삼성전자" 효과 수혜 기대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03-26 08:06:19
  • -
  • +
  • 인쇄
시장 개화와 1분기 실적 호조 전망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삼성전기가 인공지능(AI) 기반 산업의 수혜주로 부상했다.


KB증권은 26일 삼성전기의 목표주가를 21만원으로 11% 상향 조정하며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이는 AI 시장 개화에 따른 중장기 수혜와 1분기 실적 호조를 반영한 결과이다. 

 



이창민 KB증권 연구원은 올 1분기 삼성전기의 실적을 매출액: 2.44조원 (+21% YoY), 영업이익은 1742억원 (+24%, 영업이익률 7.1%)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삼성전자가 온디바이스AI 폰 시장을 선점하며 “AI=삼성전자”이라는 공식을 성립시킨 결과물이다. 삼성전기는 이 같은 MLCC 및 카메라 모듈 업황 개선에 다른 기대치를 받고 있다. 이 연구원은 “최근 갤럭시S24의 판매가 호조세를 이어가고, 이 같은 기세가 출시될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신제품에 까지 반영될 것”으로 기대했다.

그는 후공정 개선을 통한 반도체 성능 향상 니즈가 강해지고 있어 패키징 기판의 고다층/대면적화 트렌드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했다.

이 연구원은 “삼성전기는 진입장벽이 높은 AI 가속기향 FCBGA 공급이 하반기부터 시작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고, 2027년 이후에는 유리기판 시장 진입도 예상되고 있어 향후 AI 수혜주로 각광받을 것”으로 전망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OL, 추석 연휴 맞이 포항시 숙소 프로모션
[메가경제=정호 기자] 놀유니버스가 운영하는 NOL이 추석을 맞아 포항 숙박업소에 적용 가능한 할인쿠폰을 지원한다고 29일 밝혔다. 놀유니버스는 지난 8월 서울관광재단과 외국인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지역관광 성장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 22일에는 울산 반구천 암각화의 세계유산 지정을 기념해 NOL에서 울산 소재 숙소에 활용가능한 할

2

코카-콜라, BTS ‘뷔’와 함께한 제로 광고 메이킹필름 공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코카-콜라가 브랜드 앰배서더인 방탄소년단(BTS) 멤버 ‘뷔’와 함께한 코카-콜라 제로 광고의 메이킹 필름을 공개했다고 29일 밝혔다. 영상 속 뷔는 ‘Best Coke Ever? 캠페인이 전하는 더 맛있어진 코카-콜라 제로의 짜릿함과 즐거움을 디테일한 연기와 표정으로 생생하게 그려낸다. 컷이 멈추면 젠틀하고 위트 있는 모습으로 스태

3

롯데마트·슈퍼, 20kg 절임배추 사전예약 진행
[메가경제=정호 기자]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유통정보에 따르면 올해 9월 26일 가락시장 기준 배추(3입) 도매가격은 2만 8012원으로 안정세를 보이고 있다. 그러나 9월 말 이후에는 여름철 비축한 배추 물량이 소진되고, 늦은 명절로 인해 배추 수요까지 늘어나면서 시세가 오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에 롯데마트와 롯데슈퍼는 오는 10월 1일부터 8일까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