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이츠, 입점업체 보호 위한 갑질 이용자 제재 시행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9-06 08:07:38
  • -
  • +
  • 인쇄
악의적 별점 테러 경우 통계 제외...신속한 차단으로 보호

쿠팡이츠가 선량한 고객을 보호하고 건전한 배달앱 이용을 정착시키기 위해 갑질 이용자 제재 방안을 시행한다.

한 번에 한 집만 배달하는 단건배달을 처음 시작한 쿠팡이츠는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 속에 급격히 성장 중.

하지만 일부 이용자들의 악성리뷰나 별점제도 악용으로 입점업체 점주들의 직간접적 피해가 발생하고 있는 게 사실이다.
 


 

지난 6월 갑질 이용자 대책 마련을 약속한 이후, 전담 조직 신설과 함께 직접 댓들을 달 수 있는 기능을 신속히 도입한 바 있다.

또 지난 8월엔 전국가맹점주협의회와 ‘악성 이용자로 인한 입점업체의 피해방지 및 보호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엔 약관 개정으로 리뷰에 욕설, 폭언, 성희롱 등이 포함된 경우 신속한 차단 조치는 물론, 이용자에 대해서도 제한 등의 조치를 취할 방침이다.

별점 테러는 입점업체 평가 통계에 반영하지 않고, 악의적 리뷰는 신속하게 차단 조치한다. 주문 뒤 취소를 반복해 입점업체 영업을 방해하는 경우에 대해서도 이용제한 등의 조치를 취할 계획이다.

이번 조치는 오는 10월부터 시행될 예정.

박대준 쿠팡 신사업부문 대표는 “이번 약관 개정을 통해 선량한 점주들을 부당한 피해로부터 보호하는 것은 물론 고객의 정당한 권리를 보장하는 효과가 기대된다”면서 “앞으로도 쿠팡이츠는 더 나은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배달파트너, 점주들과 상생할 수 방안을 꾸준히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구몬학습, ‘공부 습관 형성’ 위한 온라인 토크 콘서트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구몬학습은 오는 12일 오전 10시 구몬학습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온라인 토크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토크 콘서트는 조재범 경기 풍덕초 교사를 초청해 ‘새학기 흔들림 없는 공부습관 들이기’를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연사로 나서는 조재범 교사는 교육부 장관 표창 및 2025 대한민국 진심교육대상을 수상한 교육전문가로,

2

일동생활건강, ‘일동헬스케어’로 사명 변경… 종합 헬스케어 기업 도약 선언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일동제약그룹의 종합 헬스케어 사업 계열사 일동생활건강이 사명을 일동헬스케어로 변경하고 새로운 도약에 나선다.일동생활건강(대표 한정수·박하영)은 4일 법인 명칭을 ‘일동헬스케어’로 변경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명 변경은 건강 증진과 관리 분야에서 축적해 온 일동제약그룹의 기업 이미지와 정체성을 계승하는 동시에, 확장된 사업 영역과 미래

3

렉서스코리아, KPGA와 '2026 렉서스 마스터즈' 개최 업무협약
[메가경제=정호 기자] 렉서스코리아는 지난 3일 경기도 성남시 KPGA빌딩에서 한국프로골프협회(KPGA)와 ‘2026 렉서스 마스터즈’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렉서스코리아는 2024년 대회 창설 이후 3년 연속 KPGA 정규 투어 ‘렉서스 마스터즈’를 개최하게 됐다. 렉서스코리아는 이를 통해 국내 골프 문화 저변 확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