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푸드, 산림청과 손잡고 국산 임산물 소비 확대 나선다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7-08 08:15:28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신세계푸드가 산림청과의 협업을 통해 국산 임산물 소비 활성화에 본격 나섰다. 임업 농가의 안정적인 판로 확보를 지원하고, 임산물의 건강한 식재료로서의 가치를 알리기 위한 일환이다.


신세계푸드는 지난 5월 산림청과 ‘국산 임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으며, 이후 자사가 운영하는 급식장과 베이커리 매장을 중심으로 국산 임산물 활용을 확대하고 있다.
 

▲ 신세계푸드, 산림청과 손잡고 국산 임산물 소비 확대 나선다

우선 전국 사내급식장에 여주 건가지, 제주 취나물, 생표고버섯, 홍천 건호박오가리 등 국산 임산물을 활용한 건강식 메뉴를 확대 제공한다. 지난 8일 서울 순화동 이마트 본사 구내식당에서는 가지 제육볶음, 취나물 된장국 등 임산물 식단이 제공돼 임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해당 식단에는 국산 임산물의 우수성을 소개하는 홍보물도 함께 비치됐다.

이와 함께, 신세계푸드는 국산 임산물을 활용한 베이커리 신제품도 선보였다. 지난 4일 출시된 ‘대추 카스테라’는 경북 경산 대추를 사용한 제품으로, 이마트 베이커리 브랜드인 ‘블랑제리’와 ‘E베이커리’ 매장에서 판매되고 있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국산 임산물의 건강함과 품질을 소비자에게 알리고, 임업 농가가 지속 가능한 생계를 이어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특산물 홍보 및 다양한 유통 경로 확대를 통해 지역 상생과 사회적 책임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컬러플레이스 이세령 대표와 에이드프라미스 예선영대표, K-케어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협력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컬러플레이스 이세령 대표와 에이드프라미스·국제돌봄연합(ICU) 예선영 대표가 9월 고령 사회에서도 존엄성을 지켜낼 수 있는 새로운 협력을 위해 혁신 모델을 제시했다. 퍼스널컬러 분야에서 15년간 독보적 입지를 다져온 이세령 대표는 단순한 뷰티 서비스를 넘어 데이터 기반 분석과 맞춤형 이미지 컨설팅을 통해 개인의 자신감과 존엄 회복

2

강원랜드,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손잡고‘건설 분야 감사자문단’ 발족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 감사위원회(상임감사위원 안광복)는 12일에 건설사업의 리스크 예방과 내부통제 강화를 위해 한국토지주택공사와 협력한‘건설 분야 감사자문단’을 공식 발족한다고 밝혔다.이번 자문단 발족은 지난 7월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체결한 감사업무 협약 이후 실질적인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되는 후속조치로 양 기관 상임감사위원과 감사업무

3

SK하이닉스, 2025 미래포럼 개최…"차세대 AI 전략 논의"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하이닉스는 지난 11일 경기 이천캠퍼스에서 ‘AI 시대, First Mover로서의 기술적 도약과 Paradigm 변화’라는 주제로 2025 SK하이닉스 미래포럼(이하 미래포럼)’을 열었다고 12일 밝혔다. 미래포럼은 글로벌 인공지능(AI) 시장의 트렌드와 변화를 조망하고 SK하이닉스 반도체 기술의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