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박투어4' 김준호 "지민이 얼굴과 진짜 똑같아" 불상 보고 '깜놀' 왜?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0 13:45:03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충남 예산으로 떠난 ‘독박즈’와 ‘여행 친구’ 정준호가 천년이 넘는 역사를 간직한 사찰 ‘향천사’에서 아내 얼굴과 똑 닮은 불상을 발견해 ‘싱크로율 비교’에 나선다. 

 

▲'독박투어4'. [사진=채널S, SK브로드밴드]

 

11일(토) 밤 9시 방송하는 채널S ‘니돈내산 독박투어4’(채널S, SK브로드밴드 공동 제작) 20회에서는 김대희x김준호x장동민x유세윤x홍인규가 ‘예산의 아들’ 정준호가 강력 추천한 ‘향천사’에서 가족을 위한 소원을 비는 훈훈한 현장이 공개된다. 

 

이날 ‘독박즈’는 정준호의 단골 맛집에서 ‘소머리국밥’으로 든든히 배를 채운 뒤 ‘향천사’로 이동한다. 정준호는 “이 절에서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는데, 수천 개의 불상 앞에서 108배를 한 뒤 고개를 들어서 가장 먼저 (눈이) 마주치는 불상이 바로 미래의 배우자 상이라는 설이 있다”고 설명한다. 모두가 놀라워한 가운데, 백제 의자왕 때 지어졌다는 ‘향천사’에 도착한 정준호는 “사실 여기서 나 고등학생 때 대학생이었던 첫사랑 누나와 데이트를 했었다”며 추억을 소환한다. 

 

정준호의 첫사랑 스토리에 관심이 쏠리는 가운데, ‘독박즈’는 ‘향천사’ 기왓장에다가 가족을 위한 소원을 적어 넣은 뒤 ‘천불전’에 입장해 정성스레 절을 올린다. 이후 자신의 눈과 마주친 불상들을 각자 사진으로 찍어 밖에서 비교해 본다. 김대희는 “우리 와이프랑 표정까지 비슷하다”며 놀라워하고, 김준호 역시 “지민이 얼굴이랑 진짜 닮았네”라며 소름 돋는 싱크로율을 인증한다. 과연 ‘독박즈’-정준호의 아내들이 ‘향천사’ 불상과 얼마나 닮았는지 궁금증이 솟구친다. 

 

그런가 하면, 이들은 자신들이 찍은 불상이 누구 닮은 것 같은지 묻는 ‘아내 문자 게임’을 해서 ‘기름값(차 주유비) 내기’를 하자고 얘기한다. 그런데 김대희는 “난 벌써 아내가 있는 가족 ‘톡방’에다가 불상 사진 보냈다”고 밝힌다. 장동민은 “원래 대희 형이 형수님께 ‘일상 보고’를 하는 게 거의 군대 수준이다”라고 부연해 현장을 초토화시킨다. 고민 끝에 이들은 ‘아내의 신발 사이즈 맞히기’로 독박 게임을 하기로 한다. 직후 김준호는 자신 있게 아내의 ‘신발 사이즈’를 적어 보내지만, 김지민은 다른 답변을 보내온다. 김준호는 “엇? 분명 내가 최근에 신발을 사줬는데, 이 사이즈가 아니라고?”라며 ‘동공지진’을 일으키고, 정준호는 곧장 “제수씨 사준 거 맞아?”라고 받아쳐 모두를 빵 터지게 만든다. 

 

‘독박즈’와 정준호의 유쾌한 케미가 폭발한 예산에서의 마지막 이야기와, 다음 여행지로 광주광역시를 택한 ‘독박즈’의 ‘내 친구 고향 투어’는 11일(토) 밤 9시 방송하는 채널S ‘니돈내산 독박투어4’ 20회에서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형지엘리트, 시니어 복지용 웨어러블 로봇 사업 본격 진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형지엘리트가 시니어 복지 분야에 웨어러블 로봇 기술을 접목한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19일 밝혔다. 회사는 웨어러블 로봇 기술을 보유한 헥사휴먼케어와 교육·현장 실증 역량을 갖춘 재능대학교와 협력해 사업을 단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세계 헬스 웨어러블 로봇 시장과 에이지테크(AgeTech) 시장은 매년 20% 이상 성장 중이다. 글로

2

삼립, ‘삼립호빵’에 밥 넣은 ‘뜨끈밥빵’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SPC삼립은 겨울 대표 간식인 ‘삼립호빵’에 밥을 넣어 식사 대용으로 즐길 수 있는 ‘뜨끈밥빵’ 2종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편의점과 온라인 채널에서 냉장 제품으로 판매된다. ‘뜨끈밥빵’은 1인 가구와 간편식을 선호하는 소비자를 겨냥했다. 전자레인지로 간편하게 데우기만 하면 따뜻한 밥과 빵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3

부산인재개발원, AI·클라우드·스마트팩토리 전문과정 개설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부산지역의 유일한 고용노동부 직업능력개발훈련법인 (재)부산인재개발원이 정부의 AI와 첨단기술 확대 정책에 대응할 수 있도록 2026년도 AI(인공지능)와 클라우드, 스마트팩토리 등 전문 기술교육과정을 개설한다고 19일 밝혔다.부산IT교육센터 서면점, 부산IT아카데미 광안점 등 2곳의 ‘고용노동부 평가 우수훈련기관’을 운영하고 있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