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당당 더큰후라이드치킨, 당당치킨 매출 경신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5-02 08:44:02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홈플러스가 지난달 17일 출시한 ‘당당 더큰후라이드치킨(9990원)’이 출시 11일 만에 고객들의 인기를 끌며 동 기간 원조 ‘당당 후라이드치킨’ 매출을 넘어섰다.

 

2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지난달 17일 출시한 ‘당당 더큰후라이드치킨’이 델리 매출 1등으로 올라섰다. ‘당당 더큰후라이드치킨’ 인기의 영향으로 지난달 17일부터 27일까지 11일간 치킨 카테고리 매출이 2022년 오픈런이 벌어졌던 ‘당당 후라이드 치킨’ 출시 직후 11일 대비 81% 높았다. 동 기간 ‘홈플러스 메가 푸드 마켓’ 치킨 카테고리 매출도 최대 132% 신장했다.

 

▲ <사진=홈플러스>

 

‘당당 더큰후라이드치킨’은 기존 당당 후라이드치킨보다 약 1.5배 큰 계육을 사용해 더욱 푸짐한 양을 자랑한다. ‘달콤양념 소스’와 ‘뿌렸당 시즈닝’이 포함돼 있어 취향에 맞게 치킨을 즐길 수 있다. 당당 시리즈 메뉴인 만큼 100% 당일조리·당일판매하며 국내산 냉장육을 사용해 품질을 높였는데, 가격은 1만원이 채 되지 않는다.

 

통계청 국가통계포털(KOSIS)을 보면 당당치킨을 최초로 출시한 2022년 6월 치킨 생활물가지수(2020년=100)는 113.64를 기록했다. 가장 최근인 2025년 3월은 127.98을 기록해 당당치킨 최초 출시 대비 13% 올랐다. 기준 연도인 2020년과 비교하면 28% 상승했다.

 

이처럼 치킨 물가가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지만 ‘당당 후라이드 치킨’ 가격은 6990원 그대로다. 신메뉴 ‘당당 더큰후라이드치킨’도 9990원으로 매우 저렴하다. 홈플러스는 고객들의 장바구니 물가 안정에 기여하겠다는 기존 취지에 맞게 3년째 ‘당당 후라이드 치킨’ 가격을 동결 중이다.

 

물가가 높아질수록 홈플러스 델리 치킨의 수요는 계속해서 늘고 있다. 지난해 10월 28일부터 올해 4월 27일까지 6개월간 모든 연령대에서 치킨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두 자릿 수 이상 증가했다. 특히 가성비를 중시하는 10대와 20대에서 매출이 44% 늘어 젊은 세대의 선호도가 더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따뜻해진 날씨로 야외활동이 증가함에 따라 당당 시리즈 뿐만 아니라 대용량 ‘대짜 시리즈’ 등 다양한 홈플러스 델리 메뉴 구매가 이어지는 중이다. 부산 사직야구장 앞에 위치한 홈플러스 아시아드점은 KBO 프로야구가 올해 역대 최소 118경기 만에 200만 관중을 돌파하면서 수혜를 입었다. 사직야구장에서 6일 연속 경기가 열린 지난달 8일부터 13일까지 홈플러스 델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1% 신장했다.

 

홈플러스는 황금연휴에도 야외활동 증가로 인한 가성비 델리 수요가 이어질 것으로 보고 전국 홈플러스 점포에서 초특가 치킨 행사를 전개한다. 지난 3월 ‘앵콜! 홈플런 is BACK’ 행사 시 준비 물량이 전량 완판돼 화제를 일으켰던 ‘당당 3990옛날통닭(3990원)’을 오는 4일까지 판매하고, 오는 7일까지 ‘당당 더큰후라이드치킨’ 구매 시 치킨 무를 증정한다.

 

한아름 홈플러스 델리사업팀장은 “국민 대표 먹거리인 치킨 물가가 천정부지로 치솟으면서 1만원 이하의 독보적인 경쟁력을 갖춘 ’당당 더큰후라이드치킨’이 크게 주목받고 있다”며 “저렴한 가격에 높은 품질을 구현할 수 있는 홈플러스 델리만의 강점을 살려 고물가 시대에 고객들의 ‘저렴한 한끼’를 책임질 수 있도록 신메뉴에 대한 개발과 투자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신년사] 윤철민 파라타항공 대표 "차별화된 경쟁력 구축할 것"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고객 안전’과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철저한 사전 계획과 실행력,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구축하겠다" 윤철민 파라타항공 대표이사는 31일 신년사에서 "'One Team, One Spirit'을 바탕으로 어려운 과정을 함께 이겨내 불가능해 보였던 도전을 현실

2

펑크비즘, 브라질 축구 레전드 히바우두를 만나다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브라질 축구의 살아있는 전설 히바우두가 한국에서 브라질 레전드 선수들과 함께하는 이벤트 매치를 열고 싶다는 메시지를 전하며, 한국 축구 팬들과의 만남에 대한 기대를 밝혔다. 지난 11월 19일 공개된 영상에서 히바우두는 브라질 전 국가대표 레전드 선수들이 한국을 직접 방문해 레전드 매치를 치르고 싶다는 뜻을 전했다. 영상에는 단순한

3

현대차그룹, CES 2026 'AI 로보틱스 생태계 전략' 공개
[메가경제] 현대자동차그룹이 CES 2026에서 AI 로보틱스 생태계 확장 전략을 발표하고,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휴머노이드 로봇 차세대 전동식 아틀라스를 처음으로 실물 시연한다. 이번 발표는 인간과 로봇의 협업을 중심으로 그룹사의 기술과 자원을 결집해 AI로보틱스 상용화를 가속화하는 전략을 담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내년 1월 5일(현지시각) 라스베이거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