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엔비디아 협업…‘PUBG 앨라이’ 체험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10-31 08:46:55
  • -
  • +
  • 인쇄
PUBG: 배틀그라운드 아케이드 통해 최초 경험
온디바이스 AI 기술 CPC 통해 미래 선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크래프톤이 엔비디아가 주최한 ‘지포스 게이머 페스티벌(GeForce Gamer Festival)’에서 ‘PUBG 앨라이(PUBG Ally)’의 새로운 모습을 선보였다.


크래프톤은 지난 30일 서울 코엑스 K-POP 광장에서 엔비디아와 공동 개발한 AI 협업모델 CPC (Co-Playable Character)인 ‘PUBG 앨라이’를 공개하고, AI 기술을 통한 게임 플레이 혁신 방향을 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 이강욱 크래프톤 AI 본부장이 PUBG 앨라이를 공개하고 있다 [사진=크래프톤]

‘PUBG 앨라이’는 엔비디아 에이스(ACE) 기술로 구축된 온디바이스 소형 언어 모델(On-device SLM[1])’을 기반으로, 게임 이용자와 상호작용할 수 있는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CPC 사례다.

이강욱 크래프톤 AI 본부장은 ‘PUBG 앨라이’의 두 가지 특징을 발표했다.

첫 번째로는, ‘PUBG 앨라이’의 게임플레이가 기존 NPC (Non-Player Character)와 달리 협력적이고 능동적이라고 소개했다.

그는 “이용자와 대화를 통해 전략을 논의하고, 그에 맞춰 플레이 스타일을 바꾼다. 이용자가 부탁하면 아이템을 찾아서 주고, 기절했을 때 도와준다”며, “파밍·교전·생존 중 어떤 행동을 취할지 스스로 판단하고 계획하며, 상황에 따라 전략을 유연하게 수정하고 보완한다”고 설명했다.

두 번째로 음성 대화가 가능하다.

이 본부장은 “게임 관련 대화에 특화돼 있으며, 배틀그라운드 용어와 맵, 아이템의 장단점을 이해하고 자연스럽게 대화한다”며 “영어, 한국어, 중국어 3개 언어를 지원하며, 온디바이스에서 작동하기 때문에 지연 시간이 매우 짧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서 ‘PUBG 앨라이’의 체험 계획도 처음 공개했다.

2026년 초 배틀그라운드 아케이드(Arcade)를 통한 유저 테스트에서 실험적인 버전의 ‘PUBG 앨라이’를 최초로 경험해 볼 수 있다. 크래프톤은 상용화에 앞서 이용자들의 의견을 듣고 엔비디아와 장기적인 전략 파트너십을 지속해 ‘PUBG 앨라이’를 고도화하고 최적화할 계획이다.

한편, 크래프톤은 지난 23일 사내 소통 프로그램 크래프톤 라이브 토크(KRAFTON LIVE TALK)에서 ‘AI First’ 기업으로의 전환을 선언했다.

이를 통해 Agentic AI를 중심으로 AI 워크플로우 자동화, AI R&D, 인게임 AI 서비스 강화 등 전사적으로 AI 전략을 본격 추진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에어부산, 항공 인력 양성 프로그램 ‘드림캠퍼스’ 성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어부산은 31일 오전 부산 강서구 소재 사옥에서 항공 인력 양성 프로그램인 ‘드림캠퍼스’의 수료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총 44명의 예비 항공인을 배출한 올해 과정은 일반형(1·2차)과 정비심화형으로 나눠 진행했다. 객실 운항 정비 일반(경영, 영업) 등 에어부산의 주요 직군별 부서에 배치되어 현업 직원들과 함께 호흡하는 과정을 통

2

포르자10·내추럴코드, 유기동물 보호단체 ‘유행사’에 500만원 상당 사료 기부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포르자10(Forza10)과 내추럴코드(Natural Code)의 한국 공식 유통사 벳인사이드는 유기동물 보호단체 ‘유기동물 행복찾는 사람들’(이하 유행사)에 사료 500만원 상당을 기부했다고 31일 밝혔다. ‘유행사’는 유기동물의 구조·보호·입양을 통해 사람과 반려동물이 함께 행복하게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고자 활동하는 비영리 단체

3

네오위즈-게임졸트, ‘내러티브 게임잼’ 공동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네오위즈는 게임 커뮤니티 플랫폼 ‘게임졸트’와 손잡고 글로벌 인디게임 콘테스트 ‘내러티브 게임잼(Narrative Game Jam)’을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게임졸트’는 전 세계 게이머, 콘텐츠 크리에이터 등이 직접 제작한 사진, 영상 등을 공유하는 커뮤니티 플랫폼이다. 게임 개발을 장려하고, 창의적인 게임 발굴을 위한 콘테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