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박투어', '케이블TV방송대상'에서 작품상 수상 쾌거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2 08:55:30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독박투어’가 ‘2025 케이블TV방송대상’에서 작품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독박투어4' 포스터. [사진=채널S, SK브로드밴드]

 

채널S ‘니돈내산 독박투어’(채널S, SK브로드밴드 공동 제작)는 11일 열린 '2025 케이블TV방송대상‘에서 ’PP 문화예술부문‘ 작품상을 타는 영광을 누렸다.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KCTA)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SO(종합유선방송사업자)와 PP(방송채널사용사업자)를 아우르는 유료방송 종합 축제이자, 창의적이고 우수한 방송프로그램 시상을 통해 제작능력을 높이고 콘텐츠 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유료방송 업계 유일한 시상식이다.

 

이러한 가운데 채널S의 간판 오리지널 예능 ‘독박투어’가 독창적인 기획력과 탄탄한 작품성을 인정받아 'PP 문화예술부문 작품상'을 차지하게 됐다. 2023년 9월 29일에 첫 방송된 ‘독박투어’는 ‘개그맨 찐친’ 김대희-김준호-장동민-유세윤-홍인규의 우정 여행을 콘셉트로, 비행기 비용을 뺀 모든 여행 경비를 출연자가 사비로 부담하는 파격 구성으로 참신한 웃음과 알찬 정보를 선사해 왔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독박투어’는 지난 2024년 12월에도 ‘2024 대한민국 한류연예대상’에서 예능 부문 수상자로 선정된 바 있다. 

 

2연 연속 수상의 기쁨을 누리면서 명실상부 ‘K-여행 예능’ 자리잡은 ‘독박투어’는 시즌4에서도 인기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8월 16일 방송된 ‘독박투어4’ 중국 샤먼 편이 ‘남녀 2049’ 타깃 시청률’에서 0.72%(이하 닐슨코리아 집계)를 기록한 데 이어, 가구 평균 시청률이 1.24%까지 치솟아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한 것. 또한 7월 19일 방송된 ‘독박투어4’의 ‘고향 특집’은 유료가구 기준 1.05%, ‘남녀 2049’ 타깃 시청률 0.63%를 찍어, 동시간대 유료채널 2위에 오르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남자 40대’ 시청률은 1.7%로 자체 최고치를 달성했다. 직후 재방송에서도 동시간대 유료채널 1위, 전체 6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번 수상과 관련해 ‘독박즈’ 맏형 김대희는 “시청자가 주시는 상으로 알고 앞으로 더욱더 진정성과 유치함을 겸비해 웃음과 여행 정보를 동시에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유쾌하게 밝혔다. 김준호 역시 시청자에 대한 감사함을 전하면서 “여행은 어디를 가느냐도 중요하지만 누구와 가느냐가 더 중요한 것 같다. 개(그맨)아저씨들, 파이팅!”이라며 끈끈한 우정을 과시했다. 장동민은 “시청자 분들, 그리고 ‘독박투어’ 갈 때마다 응원해주는 사랑하는 가족들에게 감사하다. 앞으로 더더욱 진심으로 여행하고 게임하겠다”는 각오를 전했다. 유세윤은 “저희들의 짓궂은 장난들이 시청자분들께 행복이 된다면 저희는 조금만 더 철들지 않고 여행할 것”이라며 “가끔은 여행도 일처럼 되면 피곤할 때도 있지만 시청자분들을 생각하며 힘내겠다. 마지막으로 ‘삼묵지’(장동민이 최근 ‘독박즈’를 위해 요리해준 ‘삼계묵은지김치탕’) 최고!”라고 수상의 기쁨을 표현했다. 홍인규는 “온가족이 즐겁게 볼 수 있도록 더 열심히 하겠다. 25년 케이블 작품상 받고 ‘독박투어’ 시즌25까지 가즈아!”라는 염원을 내비쳐 웃음을 안겼다.

 

“나만 아니면 돼!”를 외치는 ‘개그맨 찐친’ 5인방의 유쾌한 여행기는 매주 토요일 밤 9시 방송하는 채널S ‘니돈내산 독박투어4’에서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최태원 SK 회장 "AI 발전은 기술자립과 신뢰기반 협력서 시작"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기술자립과 신뢰기반 협력을 두 축으로 하는 인공지능(AI) 전략을 한국과 아시아·태평양 국가들의 AI 발전 모델로 제시했다. SK그룹은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최고경영자(CEO) 서밋 부대행사 ‘퓨처테크포럼 AI’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경북 경주시 경주엑스포

2

해태제과, '에이스데이' 맞아 대학 캠퍼스에 에이스 나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해태제과가 오는 10월 31일 ‘에이스데이’를 맞아 고객에게 사랑의 마음을 전하는 전국 순회 커피차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에이스가 직접 캠퍼스를 찾아가 대학생 고객들에게 에이스와 커피를 나눴다. 지난해에는 서울 소재 대학에서만 진행했지만 올해는 지방 대학까지 확대해 10곳의 학교에서 총 3000개의 에이스와 커피를 전했

3

오뚜기, 제주 숙성도와 라면 한정 메뉴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는 제주 대표 숙성 흑돼지 브랜드 ‘숙성도’와 함께 ‘오뚜기 라면’을 주제로 한 특별 F&B 협업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내년 4월 28일까지 진행되며, 제주를 찾는 국내외 관광객에게 신선하고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한정 컬래버레이션이다. 숙성도 제주 본점·중문점 2곳에서 오뚜기 라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