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 세계 헌혈자의 날 앞두고 단체 헌혈 캠페인 진행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3 09:03:38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넥센타이어가 ‘세계 헌혈자의 날’을 기념해 서울 마곡에 위치한 중앙연구소 더넥센유니버시티에서 사내 단체 헌혈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국가 혈액 수급의 안정화에 기여하고, 임직원이 직접 참여하는 사회공헌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직원들은 자발적으로 이동식 헌혈 차량을 찾아 생명 나눔에 동참했다. 참여자에겐 혈액형 검사와 간단한 건강 상담도 함께 제공됐다.

 

▲ <사진=넥센타이어>

 

넥센타이어는 헌혈 캠페인 참여 임직원에게 봉사시간을 인정하고, 누적 시간에 따라 복지포인트로 환급하는 제도를 운영하며 헌혈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특히 헌혈자 수가 급감해 혈액 수급이 어려웠던 코로나19 시기에도 헌혈 참여를 적극 장려했으며, 지난해에는 임직원이 기부한 헌혈증 300장을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을 통해 소아암 어린이에게 전달했다. 이와 같은 꾸준하고 진정성 있는 활동은 대외적으로도 인정받아, 대한적십자사로부터 ‘혈액 사업 유공 표창’을 수상했다.

 

넥센타이어는 헌혈 외에도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임직원이 농촌 지역을 찾아 일손을 돕는 농촌 봉사 활동과 사회복지시설 차량 타이어 후원, 제로웨이스트 기증 캠페인, 국내 비인기 스포츠 종목인 스노보드팀 후원 등이 대표적이다.

 

넥센타이어 관계자는 “헌혈은 기업이 지역사회와 함께 실천할 수 있는 가장 직접적인 생명 나눔”이라며 “앞으로도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며, ESG 경영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남양유업, 자사몰 ‘신상위크’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남양유업이 오는 21일까지 ‘남양몰’에서 ‘신상위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초코에몽 Mini 무가당’ ‘테이크핏 몬스터’ ‘테이크핏 맥스’ 등 주요 신제품을 최대 53%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유산균 1조 CFU를 담은 ‘불가리스 플레인’ 위 건강 발효유 ‘위쎈 오리지널’ 야채 발효 주스

2

코레일, 차량분야 협력사와 ‘청렴소통 간담회’ 개최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지난 11일 대전사옥에서 철도 차량분야 협력사와 ‘차량 부품의 규격심사·납품과정에서의 청렴소통’을 주제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현대로템, 우진산전 등 차량 제작사와 부품 납품사 등 31개 업체 관계자 등 90여 명이 참석했다.코레일은 철도차량 및 부품 구매 시 규격심사부터 검사, 납품까지의 업무

3

하림, '2025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하림이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5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근무 환경을 개선하는 데 앞장선 기업을 인증하는 제도다. 하림은 적극적인 고용 확대를 통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2024년도 총 고용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