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 세계 헌혈자의 날 앞두고 단체 헌혈 캠페인 진행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3 09:03:38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넥센타이어가 ‘세계 헌혈자의 날’을 기념해 서울 마곡에 위치한 중앙연구소 더넥센유니버시티에서 사내 단체 헌혈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국가 혈액 수급의 안정화에 기여하고, 임직원이 직접 참여하는 사회공헌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직원들은 자발적으로 이동식 헌혈 차량을 찾아 생명 나눔에 동참했다. 참여자에겐 혈액형 검사와 간단한 건강 상담도 함께 제공됐다.

 

▲ <사진=넥센타이어>

 

넥센타이어는 헌혈 캠페인 참여 임직원에게 봉사시간을 인정하고, 누적 시간에 따라 복지포인트로 환급하는 제도를 운영하며 헌혈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특히 헌혈자 수가 급감해 혈액 수급이 어려웠던 코로나19 시기에도 헌혈 참여를 적극 장려했으며, 지난해에는 임직원이 기부한 헌혈증 300장을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을 통해 소아암 어린이에게 전달했다. 이와 같은 꾸준하고 진정성 있는 활동은 대외적으로도 인정받아, 대한적십자사로부터 ‘혈액 사업 유공 표창’을 수상했다.

 

넥센타이어는 헌혈 외에도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임직원이 농촌 지역을 찾아 일손을 돕는 농촌 봉사 활동과 사회복지시설 차량 타이어 후원, 제로웨이스트 기증 캠페인, 국내 비인기 스포츠 종목인 스노보드팀 후원 등이 대표적이다.

 

넥센타이어 관계자는 “헌혈은 기업이 지역사회와 함께 실천할 수 있는 가장 직접적인 생명 나눔”이라며 “앞으로도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며, ESG 경영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고려아연 "크루서블 JV 유증 효력 이미 발생"…허위 논란에 정면 반박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고려아연이 미국의 '크루서블 JV'를 대상으로 한 '제3자 배정 유상증자'(유증)의 신주 발행은 이사회에서 결의한 대로 대금 납입이 완료되며 예탁원 전자등록까지 최종 마무리됐다고 1일 밝혔다. 이에 따라 미국 정부 등 합작 법인을 고려아연 주주 명부에 등재하는 절차도 진행했다. 환율 변동과 관련해 MB

2

HD현대, 국내 1·2위' 합친 건설기계 등장…'HD건설기계' 공식 출범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HD현대건설기계와 HD현대인프라코어가 하나로 합친 'HD건설기계'가 2026년 새해 첫날 힘찬 출발을 알렸다. HD현대는 건설기계 부문 계열사인 HD현대건설기계와 HD현대인프라코어가 모든 합병 절차를 완료하고 1일 HD건설기계 울산 캠퍼스에서 정기선 HD현대 회장, 조영철 부회장, 문재영 사장 등 그룹 주요 경영진과

3

[신년사] 박정원 두산 회장 "AX가 승부처…피지컬 AI로 130년 제조 DNA 다시 쓴다"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박정원 두산그룹 회장은 2026년 신년사에서 "전사적 역량을 모아서 AX(AI 전환)를 가속화하자"고 강조했다. 박 회장은 "'AI 기반 경쟁력'을 갖춘 기업과 그렇지 못한 기업은 머지않아 완전히 다른 선상에 있게 될 것"이라며 "빠른 AX 추진을 통해 기존 제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