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오뚜기프렌즈’ 설립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11-12 09:09:51
  • -
  • +
  • 인쇄
기획 제품 포장 과정 장애인 일자리창출 기여

오뚜기가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오뚜기프렌즈를 창립했다.

지난 1월 협약 추진 이후, 표준사업장 네이밍 공모, 장애인 근로자 채용 공고, 채용 현장 훈련 등의 준비기간을 거쳤다.

최종 채용된 20명의 장애인 근로자들은 오뚜기 기획 제품의 포장 과정에 직접 참여하게 된다.
 

▲사진 = 오뚜기 제공

 

장애인고용공단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기존의 일자리가 위협 받고 있는 와중에 다수의 장애인을 고용하는 표준사업장을 설립해주신 것에 감사를 드린다"며 “지역본부에서도 오뚜기프렌즈가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장애인들의 일자리 창출을 통해 사회적 기여를 지속적으로 실천하는 기업이 되겠다”며 “동반성장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은 자회사에 고용된 장애인을 모회사가 고용한 것으로 인정하는 제도.

장애인에게 안정적인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기업에는 장애인 고용 의무를 충족할 수 있게 하는 제도다.

오뚜기는 향후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을 통해 장애인 고용을 확대하고 기업의 사회적책임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타이어, 헝가리공장 타이어 기부...조현범 회장 글로벌 '상생'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의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 헝가리공장이 올 한해에도 대표 사회공헌 프로젝트 ‘타이어 기부 프로그램(Tire Donation Project)’를 통해 기업의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했다. 22일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타이어 기부 프로그램’은 핵심 비즈니스 특성인 ‘이동성(Mobil

2

'스틸하트클럽', 파이널 D-1..."갇혀 있는 나를 꺼내줘"·"제2의 인생" 데뷔 향한 각오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Mnet 글로벌 밴드 메이킹 서바이벌 ‘스틸하트클럽(STEAL HEART CLUB)’이 파이널 생방송을 하루 앞두고, 최종 무대에 오르는 예비 뮤지션 15인의 진솔한 각오를 공개하며 기대감을 최고조로 끌어올렸다. 데뷔를 단 한 걸음 앞둔 이들은 “이 무대에 모든 걸 걸었다”며 지금까지의 여정과 마지막 무대에 임하는 절실한 마음을 숨

3

르노코리아, 연말 맞아 '르노 성수'서 고객 감사 콘서트 성료
[메가경제=정호 기자] 르노코리아가 지난 12월 20일 플래그십 스토어 르노 성수에서 고객 약 150여명을 초청해 개최한 고객 감사 콘서트 ‘캔들라이트 재즈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쳤다. 22일 르노코리아에 따르면 ‘빛이 있는 곳에 르노가 함께 한다’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번 캔들라이트 재즈 콘서트는 수천 개의 촛불로 밝혀진 공간에서 펼쳐진 유명 샹송 아티스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