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협력사 ESG 역량강화 온라인 교육 진행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2-27 10:08:46
  • -
  • +
  • 인쇄
협력사 겨울철 화재 예방점검 등 실시

LG전자는 최근 220여 협력사를 대상으로 온라인을 통해 ESG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LG전자는 지난 2017년부터 매년 실시해 온 협력사 안전관리 교육에 노동, 보건, 환경, 윤리 분야를 추가해 교육 범위를 ESG 전 영역으로 확대했다. ESG의 중요성과 실천 방법 또한 교육 과정에 포함했다.
 

▲ LG전자 담당자가 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점검 항목을 점검하고 있는 모습 [사진=LG전자 제공]

 

이에 더해 LG전자는 겨울철 화재 위험성 증가를 고려한 협력사 특별 점검을 실시했다. 난방기와 같은 전열 기구를 많이 활용하는 협력사 60여 곳을 대상으로 동절기 화재·안전사고 예방점검을 진행했다.

이외에도 LG전자는 지난해부터 산업용 로봇을 운영하는 40여 협력사를 대상으로 로봇 안전 점검도 지원하고 있다. 로봇 공정 안전장치, 비상정지 시스템, 자체점검 프로세스 등의 안전 점검 항목을 만들어 실시하고 있다.

또한 지난 2015년부터 매년 2회씩 화재나 안전사고의 잠재 위험이 높다고 판단되는 생산공정이나 설비를 보유한 협력사 250여 곳을 대상으로 정기 점검을 이어오고 있다. 이를 통해 개선된 사례는 다른 협력사들과 공유하고 있다.

왕철민 LG전자 구매‧SCM경영센터장 왕철민 전무는 “협력사의 ESG 역량을 높여 함께 성장하는 선순환 구조를 이어가고 있다”며 “지속가능한 상생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