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파두 사태’ 집단소송 피소…매매 일시 정지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7 10:32:08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한국거래소가 NH투자증권의 주식 거래를 일시 정지했다. NH투자증권이 지난해 파두의 상장을 주관하는 과정에서 증권신고서와 투자설명서에 허위 사실을 기재했다는 의혹이 제기되며, 투자자들이 집단소송을 제기한 것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사진=NH투자증권]

 

거래소는 이날 오전 7시 58분부터 9시 30분까지 NH투자증권의 주권 매매를 정지한다고 공시했다.

 

법무법인 한누리는 파두에 투자한 투자자들을 대리해 서울남부지방법원에 NH투자증권을 상대로 약 1억원 규모의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제기했다.

 

원고 측은 “파두가 2023년 7월 코스닥 상장을 위해 작성·공시한 증권신고서와 투자설명서에 거짓 내용이 포함돼 있었고, 이를 방지할 의무가 있는 NH투자증권이 오히려 허위 기재에 관여했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NH투자증권은 “기업 실사 가이드라인에 따라 충실히 작성했으며, 불법적인 행위는 없었다”고 반박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진에어, 단독 노선 ‘이시가키지마·미야코지마’ 프로모션 실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진에어가 단독으로 운항하고 있는 이시가키지마와 미야코지마(시모지시마) 노선을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11월 20일까지 진행되며, 해당 기간 동안 11월 19일부터 내년 3월 28일 사이에 운항하는 항공편을 예약한 고객에게 운임 최대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할인은 예약 단계에서 프로모션 코드

2

웅진씽크빅,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 헬로키티 에디션 출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웅진씽크빅이 글로벌 캐릭터 기업 산리오와 손잡고 심리 에세이 베스트셀러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의 헬로키티 에디션을 출간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에디션은 2020년 ‘올해의 책’으로 선정된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에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캐릭터 헬로키티의 따뜻한 존재감을 입혀 재탄생한 특별판이다

3

남양유업, 남양몰서 온가족 위한 기획전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남양유업이 오는 16일까지 자사몰 ‘남양몰’에서 대표 발효유·단백질 음료 등을 최대 74% 할인하는 ‘온 가족 헬스케어 원큐 원정대’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남양몰 멤버십 서비스 ‘S클럽’ 회원 대상으로 하며, 가족들의 건강 식사·간식으로 좋은 발효유, 단백질 음료, 식물성 음료 등 품목으로 구성했다. 행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