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카스 라이트' 국내 가정 맥주 시장 점유율 3위 등극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5-09 10:47:42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오비맥주의 ‘카스 라이트(Cass Light)’가 2025년 1분기 국내 가정 맥주 시장에서 전체 브랜드 판매량 기준 3위 자리에 올랐다. 이는 작년 동기 대비 판매량이 55% 이상 증가하며 이룬 성과다.

 

9일 오비맥주에 따르면 상위권 브랜드의 순위 변동이 잦지 않은 맥주 시장에서 카스 라이트가 ‘라이트 맥주’ 카테고리를 뛰어넘어 국내 전체 맥주 시장 3위라는 최상위권 브랜드로 부상한 것은 의미가 있다. ‘카스 라이트’는 작년 동기 대비 1.9%p 성장하며 올 1분기 4.9%의 점유율을 기록, 기존에 판매량 상위권을 차지하던 국내외 브랜드들을 제치며 맥주 브랜드 순위표 판도를 바꾼 것이다.

 

▲ <사진=오비맥주>

 

카스 라이트는 국산 브랜드 대표 ‘라이트 맥주’로서 2010년 출시 이후 라이트 맥주 카테고리에서 독보적 입지를 구축하며 시장을 선도해 왔다. 가정 시장 판매 순위에서 꾸준히 10위권 안에 드는 등 안정적인 인기를 누려온 데 이어, 최근 ‘헬시 플레저’ 등 떠오르는 소비자 트렌드와 함께 급성장 중이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카스 라이트는 이제 라이트 맥주를 넘어 전체 맥주 시장을 선도하는 핵심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과 공감할 수 있는 음용 경험을 제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카스 라이트는 ‘헬시 플레저’ 트렌드 확산과 함께 식사, 운동 후 등 다양한 일상 속 음용 상황에 적합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알코올 도수는 4.0도, 열량은 100ml 기준 25kcal로 카스 프레시보다 열량이 33% 낮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해상, 아이마음 탐사대 프로젝트 'SPACE 0' 단계 돌입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현대해상은 '아이마음 탐사대' 프로젝트를 수행할 팀 선정을 완료했다고 29일 밝혔다. '아이마음 탐사대'는 '우리는 어떻게 아동 발달 문제를 혁신적으로 해결할 수 있을까?'란 질문으로 시작된 프로젝트로, 발달지연 및 발달장애 아동을 위한 조기개입 솔루션을 찾아 나선다. 지난 6월부터 두

2

LG전자인증점 오케이오아시스, ‘넾다세일(구 네쇼페)’ 참여… 루나그램 노트북 최대 7만 원 할인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네이버의 대표 프로모션인 ‘넾다세일(구 네쇼페)’이 이달 29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열린다. LG전자인증점 ‘오케이오아시스’도 이번 행사에 참여하여 루나그램, 루나그램 프로, 그램 올데이 등 주요 LG 그램 시리즈 노트북을 최대 7만 원까지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또한 LG전자는 고객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할인 쿠폰 및 추가 적

3

박용갑 의원, “국가철도공단, 빌딩자동제어장치 구매액 특정 업체 수의계약 몰아줘”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더불어민주당 박용갑 의원(대전 중구)이 ‘국가철도공단 계약 현황’을 분석한 결과, 2022년 5월부터 2025년 6월까지 건물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사용하는 빌딩자동제어장치를 구매하는 과정에서 구매액 10억 8506만 원 중 81.1%인 8억 8,006만 원을 특정 업체에 수의계약으로 몰아준 것으로 확인됐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