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벤처캐피탈 '효성벤처스' 공식 출범…신기사 등록 마쳐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9-23 11:10:30
  • -
  • +
  • 인쇄

㈜효성이 자본금 100억 원을 출자해 설립한 첫 번째 기업주도형 벤처캐피탈(CVC)인 '효성벤처스'가 공식 출범했다.

효성은 효성벤처스가 23일 신기술금융사 등록을 마쳤다고 밝혔다. 

 

▲ 효성벤처스 CI


효성벤처스는 효성의 핵심사업과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소재·부품·장비 분야 스타트업에 투자해 핵심 소재 원천기술의 국산화를 추진한다.

또 디지털전환(DX) 시대를 맞아 ICT와 데이터 등 영역에도 도전할 예정이다.

특히 다방면의 신기술을 가진 기업을 발굴·육성해 투자기업과의 동반성장 생태계 구축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조현준 효성 회장은 그동안 "데이터 중심의 새로운 기술과 트렌드를 빠르고, 유연하고, 효율적으로 받아들여야 한다"며 급속한 디지털 전환에 따른 '애자일(Agile) 경영'의 중요성을 강조해왔다.

효성벤처스의 초대 대표는 김철호 전 ㈜효성 전략본부 부사장이 맡았다.

김 대표이사는 일진투자파트너스와 스틱인베스트먼트, 도이치뱅크 등 IB와 투자업계를 거친 전문가다.

효성벤처스는 조속한 시일 내 펀드 조성을 위해 관련 부서와 계열사 협의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GS25, 밸런타인데이 맞이 ‘GS25 달콤페스티벌’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GS25가 밸런타인데이부터 화이트데이까지 두 달간 이어지는 ‘GS25 달콤페스티벌’을 개최하며 데이(day) 마케팅 강화에 나선다. GS25는 이번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몬치치, 몽모, 셔레이드쇼, 카카오 이모티콘 등 인기 캐릭터 IP를 활용한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선물세트에는 키링, 스마트톡, 마우스패드, 이모티콘 이용권 등 굿즈를

2

현대백화점 목동점, “키움히어로즈와 나이키 콜라보 상품 만나보세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현대백화점은 오는 8일까지 목동점 7층 보타닉 하우스에서 ‘히어로즈 나이키 팬웨어’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키움히어로즈와 나이키가 협업해 만든 유니폼을 선보인다. 후드 티셔츠와 스타디움 재킷 등 의류 상품을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키움히어로즈 유니폼(블랙)’, ‘키움히어로즈 후드 티셔츠’,

3

세븐일레븐, 2026 발렌타인데이 ‘덕심 저격’ 3대장 출격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세븐일레븐이 2026년 발렌타인데이를 앞두고 MZ세대를 겨냥한 대규모 기획전과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올해 발렌타인데이가 설 명절 연휴와 맞물린 점을 고려해 ‘설렌타인데이’를 핵심 테마로 정하고, SNS에서 화제를 모으는 IP(지식재산권) 협업 상품과 가격 혜택을 강화했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행사에서 헬로키티, 위글위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