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코엔지니어링, '산업플랜트 전문가' 오동호 신임 대표 선임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2-16 11:23:24
  • -
  • +
  • 인쇄

SK에코엔지니어링은 오동호(52) 신임 대표이사를 선임했다고 16일 밝혔다.

오 신임 대표는 1970년생으로 고려대 출신이다. 

 

▲ 오동호 SK에코엔지니어링 신임 대표이사 [사진=SK에코엔지니어링 제공]


1996년 SK건설(현 SK에코플랜트)에 공채 입사 후 중국사업 담당임원, SK하이닉스 프로젝트를 총괄하는 반도체사업그룹장 등을 지낸 산업플랜트 전문가다.

오 대표는 현재 진행 중인 프로젝트 수익성 제고에 집중하면서 첨단소재·그린·바이오·디지털 등 신성장 산업 분야에 맞춤형 EPC(설계·조달·시공) 솔루션을 제공해 사업 영역을 더 넓혀갈 계획이다.

SK에코엔지니어링은 올해 2월 SK에코플랜트에서 물적분할했다.

지난 1일에는 사업 수행 경쟁력과 리스크 관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이번 조직 개편에서는 배터리와 소재로 분리돼 있던 기존 산업플랜트 조직을 단일 조직으로 통합하고, 스마트 건설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혁신기술 전담 조직을 신설했다.

또 경영지원과 사업운영 기능 조직의 일원화를 통해 사업기획 단계부터 견적, 입찰, 사업 관리 전 과정을 최적화하고 선제적인 리스크 관리 역량을 확보하기 위한 체계도 구축했다.

SK에코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출범 2년차인 내년부터는 친환경 EPC 사업자로서 내실을 다지고 지속성장 기반을 마련하는 데 주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보람F&B, 설맞이 HMR 차례상 ‘효차림’ 공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보람에프엔비는 ‘효孝차림’(이하, 효차림)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오프라인에서 첫선을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효차림은 관혼상제 가정간편식(HMR) 브랜드 '보람섬김'이 올해 출시한 HMR 차례상 상품이다. 보람그룹의 신규 외식사업 법인 보람에프앤비는 오는 13일까지 진행되는 ‘설맞이 명절선물전’(이하 ‘명절선물전

2

도미노피자, ‘LA 치즈폴레 갈비 스테이크 피자’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도미노피자가 오는 12일 신메뉴 ‘LA 치즈폴레 갈비 스테이크 피자’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LA 치즈폴레 갈비 스테이크 피자’는 치폴레에 치즈의 마일드함을 더한 치즈폴레 소스로 맛을 극대화한 갈비 스테이크와 과카몰리 크림치즈에 찍은 슈림프 토핑으로 육지와 바다의 맛을 한 판으로 맛볼 수 있다. 도미노피자는 신제품 주문시

3

진에어, 혹한기 대비 방한용품 지원 봉사활동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진에어가 지난 10일 방한용품 지원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진에어 임직원 30여 명이 함께했다. 임직원들은 서울 강서구 등촌9 사회복지관에 모여 사전에 제작한 목도리와 카본 매트 등의 방한용품을 손수 포장하고, 150세대의 가정에 배달했다. 진에어·에어부산·에어서울 3사 임직원들은 목도리 뜨기 작업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