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게임졸트, ‘내러티브 게임잼’ 공동 개최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10-31 12:14:30
  • -
  • +
  • 인쇄
글로벌 인디게임 콘테스트
내러티브 주제로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네오위즈는 게임 커뮤니티 플랫폼 ‘게임졸트’와 손잡고 글로벌 인디게임 콘테스트 ‘내러티브 게임잼(Narrative Game Jam)’을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 내러티브 게임잼 포스터 [사진=네오위즈]

‘게임졸트’는 전 세계 게이머, 콘텐츠 크리에이터 등이 직접 제작한 사진, 영상 등을 공유하는 커뮤니티 플랫폼이다. 게임 개발을 장려하고, 창의적인 게임 발굴을 위한 콘테스트 ‘게임잼’을 개최한다.

올해는 네오위즈와 손잡고 ‘내러티브’를 주제로 하는 ‘내러티브 게임잼’ 콘테스트를 오는 11월 10일까지 진행한다.

참가자들은 해당 기간 오리지널 스토리 게임을 제작해 ‘게임졸트’ 플랫폼에 포스팅하면 된다. 참가작 중 총 3개의 우수 작품을 선정해 총상금 5000달러를 수여한다.

이번 콘테스트는 ‘스컬’, ‘산나비’, ‘셰이프 오브 드림즈’ 등 글로벌 시장에 인디게임을 성공적으로 출시한 네오위즈의 인디게임 발굴 전략의 일환이다. 현재 진행 중인 공모전 ‘네오위즈 퀘스트’와 더불어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김승철 네오위즈 공동대표는 “게임졸트와의 협업은 게임이 단순한 오락을 넘어 훌륭한 창작물임을 보여주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번 게임잼을 통해 내러티브의 힘을 보여줄 참신한 인디게임을 만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네오위즈는 개인 개발자, 팀, 예비 창업자를 위한 ‘네오위즈 퀘스트’ 공모전을 진행 중이다. 접수 마감일은 내년 1월 16일까지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미래에셋자산운용, 지난해 ETF 평균 수익률 27.9% 기록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이 전 세계 13개 지역에서 운용 중인 ETF(상장지수펀드)의 2025년 평균 수익률이 27.9%를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성과는 한국과 미국 등 글로벌 시장에서 상장 후 1년 이상 경과한 605개 상품을 대상으로 각 국가별 통화 기준 지난해 연간 수익률(TR)을 산출한 결과다. 이는 같은 기간 S&P

2

IBK기업銀, 기부금 4억 전달…취약계층 지원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IBK기업은행은 카드앱 고객 참여형 기부 캠페인 ‘Give(기부) LOVE’를 통해 마련된 기부금 4억원을 홀트아동복지회와 굿네이버스에 전달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기부금 전달은 지난해 12월 진행된 캠페인에서 50만 명의 고객이 IBK카드앱의 이벤트 페이지를 방문해 선호하는 기부 사업에 ‘하트’를 눌러 투표한 결과에 따라 진행

3

ABB, 하이브리드 전기추진 실습선 '참바다호'에 핵심 전기추진 기술 집약…해양 에너지 전환 신호탄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전기화 및 자동화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 ABB가 하이브리드 전기추진 실습선 ‘참바다호’에 ABB 전기추진 시스템을 공급했다고 12일 밝혔다. 참바다호는 교육부 최초의 친환경 하이브리드 전기추진 해양수산 탐사 실습선으로 지정됐으며, 친환경 운항 기술과 첨단 교육 및 연구 역량을 결합한 선박이다. 경상국립대학교(통영캠퍼스)는 20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