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수퍼마켓, 고수온 피해 지원 전남 어민돕기 행사 진행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8-02 12:30:22
  • -
  • +
  • 인쇄
수산물 소비 촉진 프로모션

GS수퍼마켓이 하절기 폭염으로 어려움이 예상되는 전남 어민 지원을 위한 수산물 소비촉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여름철 바닷물 온도 상승으로 피해가 예상되는 양식 어민을 위해 1일부터 15일까지 진행한다.
 

▲사진 = GS리테일 제공

 

고수온이 지속되면 바닷물 속 산소가 부족해지고, 양식 수산물, 어패류의 대량 폐사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진다.

피해가 발생하기 전에 좀더 많은 수산물 소비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하는 행사다.

완도산 전복, 광어, 우럭을 약 20톤 사전 준비했다.

전국 330여개 점포서 행사 기간 시중가 대비 20~4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GS리테일은 작년 7월 전라남도와 1500억원 규모 농축수산물 구매 약정을 체결한 이후, 12월 공동 개발한 가정간편식을 선보이는 등 상생모델을 구축하는 데 힘쓰고 있다.

특히 지역 우수 농축수산물에 대한 적극적인 판로지원을 펼치는 한편, 사회적 거리두기로 외식기회가 감소한 소비자들에게 제철 수산물을 선보이는 행사를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재혁 GS리테일 축수산팀장은 “코로나19로 수산물의 소비가 침체된 상황에 고수온으로 인한 어패류의 대량 폐사 예방 차원에서 본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며 “앞으로도 전라남도 어민, GS리테일 고객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상생 활동을 꾸준히 이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미약품, CP 등급 ‘AAA’ 7년 연속 달성…제약업계 최장 기록 달성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미약품이 공정거래위원회가 부여하는 자율준수프로그램(CP, Compliance Program)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AA’를 7년 연속 유지하며 국내 제약업계 최장 기록을 세웠다.한미약품은 지난 19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공정거래위원회 주최 ‘2025 공정거래 자율준수프로그램(CP) 우수기업 평가증 수여식 및 포럼

2

HJ중공업, 해군 미래전력 전투용 무인수상정 핵심기술 개발 참여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HJ중공업(대표이사 유상철)이 해군의 미래 핵심 전력으로 꼽히는 전투용 무인수상정(USV) 통합제어 및 자율임무체계 핵심기술 공동 개발에 나선다. 국내에서 전투용 무인수상정 핵심기술 개발이 본격 추진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HJ중공업은 LIG넥스원, HD현대중공업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전투용 무인수상정 통합제어 및 자율임무체계 핵

3

GC녹십자, ‘LMO 안전관리 우수기관’ 선정…과기부 장관상 수상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지난 19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4회 생명연구자원 성과교류회’에서 ‘시험·연구용 LMO(Living Modified Organism, 유전자변형생물체) 안전관리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매년 시험·연구용 LMO를 취급하는 연구기관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