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나소닉코리아, AI 기반 6중날 전기면도기 ‘ES-L690U’ 출시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8 13:58:00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파나소닉코리아가 프리미엄 전기면도기 시장 공략에 나섰다. 회사는 18일 AI 기반 전기면도기 ‘람대쉬(LAMDASH) AI+’ 시리즈 신제품 6중날 ‘ES-L690U’와 5중날 ‘ES-L550U’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제품 ‘ES-L690U’는 업그레이드된 6중날 시스템을 기반으로 절삭력은 강화하면서 피부 자극은 줄인 것이 특징이다. 면도날망 배열을 사선형으로 재설계하고 커버 범위를 확대해 기존 모델 대비 약 50% 향상된 절삭력을 구현했다. 특히 티타늄 코팅된 스킨 스무스 롤러와 예각 나노엣지 면도날을 채택해, 피부 자극은 20% 이상 줄였다는 설명이다.
 

▲ 파나소닉코리아, AI 기반 6중날 전기면도기 ‘ES-L690U’ 출시

이번 신제품에는 파나소닉의 독자 기술인 ‘람대쉬 AI+’와 ‘AI+ 네비게이션’ 기능이 적용됐다. 면도 중 수염 밀도, 굵기 등을 초당 약 233회 감지하고, 이에 따라 전력을 자동 조절하는 스마트 면도 알고리즘이다. 사용자는 면도기 전면 디스플레이를 통해 실시간 모드(부스트·소프트) 전환, 면도시간, 충전상태 등을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360도 회전하는 ‘22D 멀티 플렉스 헤드’와 초당 14,000회 스트로크의 리니어 모터, 수염 잔뿌리까지 제거 가능한 슬릿 블레이드 등 고사양 면도 기술이 대거 적용됐다. 후면에 장착된 팝업 트리머로 구레나룻, 콧수염 정리도 가능하다.

동시에 공개된 ‘ES-L550U’ 모델도 절삭력 향상을 위한 동일한 사선형 면도날망 구조와 AI+ 기능을 탑재했다. 스테인리스 5중날과 20D 멀티 플렉스 헤드를 채택해 고급형 모델과 유사한 스마트 면도 경험을 제공한다.

두 제품 모두 USB-C 타입 충전 단자와 IPX7 등급의 완전 방수 기능을 갖춰 출장, 여행 등 이동 중에도 활용도가 높다.

파나소닉코리아 관계자는 “ES-L690U는 AI 기술과 사용 데이터를 결합한 스마트 면도기술의 정점에 있는 제품으로, 고기능 면도기 수요가 높은 프리미엄 시장을 겨냥한 전략 모델”이라며 “사무실, 욕실 등 공간에도 어울리는 고급형 세정 거치대를 함께 제공해 인테리어 측면에서도 완성도를 높였다”고 밝혔다.

제품은 각각 블랙(ES-L690U, 230g)과 실버(ES-L550U, 210g) 색상으로 출시되며, 권장소비자가는 74만9,000원과 44만9,000원이다. 6월 30일까지 네이버 신상위크를 통해 단독 판매되며, 이후 온·오프라인 판매처로 확대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카드, 해킹으로 고객 297만명 정보 유출…"전액 보상·인적 쇄신"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롯데카드가 외부 해킹 공격으로 전체 회원 약 960만명 중 297만명의 개인정보가 유출됐다고 18일 공식 발표했다. 조좌진 롯데카드 대표는 이날 서울 중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고객과 유관기관에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며 “사임을 포함한 인적 쇄신과 보안 강화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유출된 정보는 온라인 결제 과정에서 생성·수집된

2

한국마사회, 과천공연예술축제 연계 ‘도심승마축제’ 개최…시민 대상 무료 체험 제공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는 9월 19~20일 과천시민공원에서 열리는 ‘과천공연예술축제’와 연계해 시민들이 무료로 승마를 체험할 수 있는 ‘도심승마축제’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이번 도심승마축제는 도심에서도 말과 가까이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국민들의 승마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축제는 19일 오후 2시부터 6시

3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글로벌 정식 출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넷마블은 수집형 RPG ‘세븐나이츠 리버스’를 글로벌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지난 16일부터 글로벌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했으며, 일본·대만·태국·홍콩·마카오 앱스토어에서 인기 1위를 기록하며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다.이용자들은 앱마켓(AOS, iOS)을 통해 모바일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PC 버전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