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오렌지플래닛, 정기모집 14팀 선발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8 14:06:23
  • -
  • +
  • 인쇄
다양한 분야 14개 스타트업 선발
미선발 기업, 온라인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지원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스마일게이트 오렌지플래닛 창업재단(이하 오렌지플래닛)은 2025년 하반기 정기모집에서 최종 14개 팀을 선발했다고 28일 밝혔다. 오렌지플래닛은 ‘오렌지팜’ 6개 팀, ‘오렌지가든’ 8개 팀을 선발했다.

 

▲ 2025년 하반기 정기모집 선발된 기업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오렌지팜과 오렌지가든은 오렌지플래닛이 사업화 진행 단계에 따라 스타트업을 구분하는 명칭이다. 오렌지팜은 초기 투자와 함께 본격적인 사업 고도화가 필요한 팀을, 오렌지가든은 초기 지원이 필요한 창업 팀을 대상으로 한다.

이번 정기모집에 여행, 광고, 콘텐츠, 생산성, 뷰티, 데이터, 커머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400개 팀 이상이 지원했다.


▲ 정기모집 최종 선발팀 목록 [사진=스마일게이트]

오렌지플래닛은 서류 평가, 인터뷰, 발표 등을 거쳐 실행력과 성장 가능성을 갖춘 스타트업을 선발했다.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도 선발과정에 참여해 초기 투자를 검토했다.

오렌지플래닛은 선발팀에게 팀별 진척도와 사업 단계를 기반으로 교육코〮칭과 멘토링, 글로벌 진출 등을 맞춤형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선배 창업가 멘토링, 패밀리 스타트업 네트워킹 등을 비롯한 각종 혜택도 제공한다.

오렌지팜 선발 팀은 12개월 간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에 위치한 사무공간을 지원받는다.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의 최대 10억원의 투자와 후속 투자 유치를 위한 벤처캐피탈(VC) 멘토링, 민간투자주도형기술창업지원(TIPS)과 연계된 투자 기회도 얻는다.

오렌지가든 선발팀은 6개월 간 사무공간과 함께 고객 발굴, 마케팅 전략, 시장 진출 전략 수립 등에 대한 지원을 받는다. 투자 유치 기회도 얻을 수 있다.

오렌지플래닛은 지난 10년간 스타트업 400개사 이상을 지원해 왔으며 동문기업 누적 기업가치는 3조8000억원을 넘어섰다.

올해부터는 더욱 다양한 기회 창출을 위해 미선발 팀 중 희망하는 팀에게 5주간 온라인으로 운영하는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서상봉 오렌지플래닛 센터장은 "오렌지플래닛은 스타트업이 성장의 한계를 넘어 글로벌 무대로 나아갈 수 있도록 돕는 글로벌 창업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진출을 포함한 스타트업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지원을 다방면으로 제공해 선순환의 고리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노랑풍선, 교육 취약계층 위한 기부런 ‘RUN&LEARN’서 후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노랑풍선은 교육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의 학습격차 해소를 위한 기부형 마라톤 ‘배움이 자라는 기부런 RUN&LEARN’에 공식 파트너로서 여행 상품을 후원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사단법인 함께하는 사랑밭의 시민 참여형 기부 캠페인으로 ‘배움이 자라는 기부런’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난 25일 오전 8시부터 오후 1시까지

2

건국대병원, AI 기반 ‘BTX BRAIN’ 도입… 초기 알츠하이머 진단 정밀도 높인다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건국대병원 핵의학과는 최근 초기 알츠하이머 치매 환자의 진단과 치료 효과 평가를 위한 인공지능(AI) 기반 PET(양전자단층촬영) 뇌영상 자동 분석 솔루션 ‘BTX BRAIN’을 도입했다고 2일 밝혔다.알츠하이머병은 전체 치매 환자 중 가장 흔한 원인 질환으로, 초기에는 단순 건망증으로 시작해 점차 언어 능력, 이해력, 읽기·쓰기

3

신세계免 '테이스트 오브 신세계', K-디저트 특별 케이스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면세점이 여행의 여운과 지역 감성을 담은 스페셜 케이스로 K-디저트의 매력을 전한다. 신세계면세점은 명동점 11층에 위치한 ‘테이스트 오브 신세계(TASTE OF SHINSEGAE)’를 통해 인기 디저트 브랜드의 케이스와 신상품을 선보였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라인업은 대표 브랜드 브릭샌드·그래인스쿠키·만나당·니블스 등 4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