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철 해외 여행엔 필수… 카드사, '여행 특화 카드' 잇따라 출시

신승민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0 15:13:44
  • -
  • +
  • 인쇄
하나카드 '원더카드 2.0'... 트래블로그 신청 없이도 해외 수수료 무료
롯데카드, '디지로카 트래블' 2종 · 신한카드, '신한카드 하루' 출시

[메가경제=신승민 기자] 여름 휴가철을 맞아 카드사들이 해외 여행객을 겨냥한 '여행 특화 카드'를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해외 결제 수수료 절감부터 항공·숙박 할인, 마일리지 적립 등 다양한 혜택이 포함돼 있어 해외 여행을 계획 중인 소비자들의 관심이 쏠린다.

 

▲ [사진=하나카드]

 

하나카드는 대표 상품인 원더카드(ONE THE CARD)에 외화결제 기능을 더한 '원더카드 2.0'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 카드는 기존 원더카드의 57개 서비스 중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으며, 여기에 별도 신청 없이 트래블로그카드의 외화결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트래블로그 스위치' 기능이 추가된 것이 특징이다.

 

지난 2022년 출시된 트래블로그 카드는 해외에서도 수수료 없이 결제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하나카드에 따르면 출시 이후 지난 6월까지 무료환전(환율 우대 100%)으로 절감한 환전 수수료는 1491억 원, 해외 이용 수수료 면제로 아낀 금액은 673억 원, 해외 ATM 인출 수수료 면제로 절감한 금액은 368억 원이 넘는 것으로 집계됐다. 트래블로그 카드로 지난해 해외 체크카드 결제액 점유율 1위를 기록한 하나카드는 이 기능을 다른 카드 상품으로 점차 확대 적용한다는 방침이다.

 

▲ [사진=롯데카드]

 

롯데카드는 글로벌 여행 플랫폼 호퍼의 B2B 부문 운영사인 HTS와 협업해 여행 전용 포털 '디지로카 트래블'을 오픈했다. 항공, 호텔, 렌터카 검색·예약은 물론 가격 예측, 최저가 보상제, 묻지마 취소 등 다양한 특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디지로카 트래블 프리미엄'과 '디지로카 트래블' 등 두 종류의 여행 특화 카드도 출시했다. 기본 적립 혜택에 더해 항공, 호텔, 렌터카 등 여행 상품 결제 시 카드 이용 금액의 최대 5%를 '트래블마일'로 적립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연회비는 프리미엄 상품이 10만 원, 일반 상품이 2만 원이다.

 

▲ [사진=신한카드]

 

신한카드는 앞서 출시한 여행 특화 카드 ‘신한 SOL트래블 체크카드’의 국내외 누적 이용액이 3조 원을 돌파한 데 이어, 일본 여행에 특화된 '신한카드 하루'를 선보였다. 이 카드는 일본 호텔 브랜드 호시노리조트 및 JCB와 협업해 기획됐으며, 해외 온·오프라인 결제 시 2%, 일본 결제 건에 대해서는 1.5%를 추가 적립해 최대 3.5%의 마이신한포인트를 제공한다. 또 60여 개 호시노리조트 계열 호텔에서 최대 30% 숙박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출시를 기념해 내년 6월 30일까지 일본 오프라인 가맹점 이용 시 최대 10% 캐시백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총 4회차에 걸쳐 진행된다.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 3대 편의점, 유니클로 GU, 스타벅스 재팬, 아마존 재팬 등 주요 가맹점에서 3000엔 이상 이용 시, 원화 기준 최대 2만 원까지 추가 캐시백을 제공한다.

 

카드업계 관계자는 “해외여행 수요 회복세가 뚜렷한 만큼 고객들이 실질적인 혜택을 체감할 수 있는 여행 특화 상품을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신승민 기자
신승민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마트·롯데슈퍼 '파트너스 데이' 성료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마트와 롯데슈퍼가 글로벌 리테일 기업으로서 파트너사와의 동반 성장을 강화한다고 10일 밝혔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전날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잠실점 내 보틀벙커 비스트로에서 ‘2026 롯데마트&롯데슈퍼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하고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파트너스 데이’는 빠르게 변화하는 유통 환경 속에서

2

나인하이어, HR 커뮤니티 '기고만장' 강연
[메가경제=정호 기자] 잡코리아 채용 관리 솔루션 나인하이어가 지난 5일 서울 상상플래닛에서 열린 '기고만장 원더랜드'에서 인사·HR 담당자 대상 채용 효율화 전략 강연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기고만장 원더랜드는 총 70여개 강연 세션을 비롯해 다양한 HR·인사·조직문화 인사이트를 교류하는 국내 최대 HR 커뮤니티 행사다. 나인하이어는

3

컬리,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 '컬리 큐레이터' 월 거래액 20억원 돌파
[메가경제=정호 기자]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 ‘컬리 큐레이터’가 론칭 11개월 만에 월 거래액 20억 원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컬리 큐레이터는 고객들이 좋은 콘텐츠를 만들고 채널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이다. 큐레이터는 컬리에서 판매 중인 상품의 제휴 링크를 자신의 SNS에 공유하고, 해당 링크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