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광그룹 일주학술문화재단, 31기 해외박사 장학생 모집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4-03 14:48:56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태광그룹 일주학술문화재단은 2023학년도 31기 해외박사 장학생을 선발한다고 3일 밝혔다.


해외박사 장학사업은 '나무는 숲과 함께 자라야 한다'는 재단 설립자 고(故) 이임용 회장 철학에 따라 1991년 시작됐으며, 지난해까지 총 205명의 장학생을 지원했다.
 

▲ 태광그룹 일주학술문화재단 제공


지원 자격은 해외 우수 대학원으로부터 박사과정(석박사 통합과정 포함) 입학 허가를 받은 신입생으로, 선발 인원은 10명 내외다.

장학금은 유학 국가에 상관없이 1인당 총 12만 달러로, 대학 등록금과 생활비, 연구비 등을 합산한 금액이다.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5년 이내 8학기 동안 지원을 받으며, 입학 출국과 졸업 귀국 시 항공료(2회, 회당 최대 200만 원)도 별도로 지급된다.

신청 기간은 오는 21일까지 3주간이며, 1·2차 서류심사와 면접을 거쳐 6월 중 합격자가 발표된다.

순수학문 분야 연구자를 지원·육성하겠다는 재단 설립자의 유지에 따라 심사 과정에서 기초 순수학문 연구자를 우대한다. 대학이나 전공, 연령에는 제한이 없다.

일주재단 관계자는 "장학생들이 경제적 어려움 없이 학업과 연구에 전념할 수 있도록 교육조교(TA)와 연구조교(RA) 활동에 따른 감액 없이 약속한 장학금 전액을 지원한다"고 말했다.

이어 "인문학이나 기초과학 등 순수학문을 전공하는 박사과정 지원이 부족한 상황에서 순수학문 전공자들이 학비와 생활비 걱정 없이 연구에 전념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제3회 이천청년축제, 오는 20일 시몬스 테라스서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경기도 이천시의 랜드마크인 ‘시몬스 테라스’에서 오는 20일 ‘제3회 이천청년축제’가 열린다. 16일 시몬스에 따르면 매년 9월 셋째 주 토요일 ‘청년의 날’을 기념하는 이천청년축제는 이천시가 주최하고, 이천청년축제기획단과 이천청년정책발전소, 천년상회가 주관하는 100% 청년 주도형 참여 행사다. 청년의 권리 보장과 발전의 중요성을

2

카카오모빌리티, 택시 등 지원 활동 담은 '파트너 성장 리포트' 발간
[메가경제=정호 기자] 카카오모빌리티가 택시, 대리, 퀵기사 등 카카오모빌리티의 각 서비스에 공급자로서 참여하고 있는 ‘파트너’들에 대한 지원 활동을 종합한 ‘파트너 성장 리포트’를 발간, 파트너플레이스를 통해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 파트너플레이스는 카카오모빌리티가 파트너플레이스는 파트너들이 교육과 콘텐츠를 통해 성장하고,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한

3

한국타이어 후원, 월드 랠리 챔피언십 '칠레 랠리' 성료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의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안종선·이상훈, 이하 한국타이어)가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는 국제자동차연맹(FIA) 주관 세계 최정상급 모터스포츠 대회 ‘2025 월드 랠리 챔피언십(2025 FIA World Rally Championship, 이하 WRC)’의 11라운드 ‘칠레 랠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