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인디게임 축제 ‘인디 하이라이트 페스티벌’ 개최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10-01 14:53:18
  • -
  • +
  • 인쇄
창작자 위한 행사
올해 독창적인 대만 창작자 집중 조명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스마일게이트의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토브’는 10월 한 달간 인디게임 창작자를 위한 특별한 축제, ‘인디 하이라이트 페스티벌(Indie Highlight Festival, 이하 인.하.페)’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 인디게임 축제 ‘인디 하이라이트 페스티벌’ 포스터 [사진=스마일게이트]

지난해 국내 우수 인디게임을 조명하며 첫발을 뗀 ‘인.하.페’는 올해 대만 창작자들의 독창적인 인디게임을 집중조명한다.

스토브는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대만 창작자들의 개성 넘치는 게임들을 스토브의 글로벌 유저들에게 선보일 수 있도록 디지털 페스티벌의 장을 마련한다. 또한 이용자와의 소통 등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페스티벌 기간 스토브에서는 대만 인디게임 9종을 약 2만 명의 이용자가 직접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라인업에는 리듬과 로그라이크 요소를 절묘하게 결합해 호평 받은 ‘리듬마녀: 죽음과 함께 춤을’, 뛰어난 그래픽과 일러스트로 주목받은 ‘발키리: 포위돌파’, 그리고 독특한 감성의 정교한 3D 퍼즐 게임 ‘큐브 크로스(Qube Qross)’ 등, 대만 인디게임의 창의성과 완성도를 보여주는 작품들이 포함됐다.

‘인.하.페’에 참가하는 유저들은 10월 한 달간, 대상 게임을 직접 즐길 수 있으며, 유저들의 플레이와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플랫폼 지표를 바탕으로 최종 순위가 결정된다.

순위에 따라 판매장려금이 지급되며, 이를 통해 창작자들의 후속 개발과 차기작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예정이다.

스토브는 ‘인.하.페’를 단순한 체험 이벤트가 아니라, 창작자와 유저가 함께 만들어가는 생태계 선순환 구조의 시작점으로 보고 있다.

특히 인디게임을 사랑하는 스토브 유저들의 진심 어린 플레이는 창작자에게 이전에 경험하지 못했던 피드백과 응원으로 전달돼, 창작자의 다음 여정을 함께하는 힘이 되고 있다.

이를 위해 행사 종료 후에도 참여작의 판매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다양한 프로모션과 할인 혜택을 통해 유저와 창작자의 지속적인 접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여승환 스마일게이트 이사는 “인디 하이라이트 페스티벌은 대만 인디게임 생태계의 독창성과 잠재력을 스토브의 글로벌 유저에게 집중 조명하는 뜻깊은 온라인 페스티벌”라며, “앞으로도 스토브는 아시아 전역의 독창적인 인디게임 창작자와 게임을 조명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는 플랫폼으로서 아시아 인디게임 생태계 확장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무쏘 EV 출시 6개월 만에 목표 조기 달성…KGM 9월 판매 역대 최고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KG 모빌리티(대표 곽재선, 이하 KGM)가 지난 9월 내수 4,100대, 수출 6,536대를 포함 총 1만 636대를 판매하며 올해 월간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1일 밝혔다. 전년 동월 대비 39.3% 증가한 수치로, 누계 기준으로도 2.2% 상승하며 회복세를 이어갔다.특히 수출은 지난 6월 이후 3개월 만에 6천대 판매를 돌파하

2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조선, 서울역 & 명동 가을 패키지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조선호텔앤리조트의 비즈니스 호텔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조선, 서울역(이하 포포인츠 조선 서울역)’과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조선, 서울 명동(이하 포포인츠 조선 명동)이 가을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포포인츠 조선 서울역에서는 오는 11월 30일까지 가을을 대표하는 음료인 밀크티를 즐기며 휴식을 누릴 수 있는 객실 패키지를

3

LF ‘티톤브로스’, 하이엔드 구스다운 ‘얼라이브 퍼프 다운’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LF가 국내 전개하는 글로벌 하이엔드 아웃도어 브랜드 ‘티톤브로스(TetonBros)’가 2025년 FW 시즌 신제품으로 초경량 구스다운 ‘얼라이브 퍼프 다운’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티톤브로스는 지난해 완판 행렬을 이어간 대표 아이템 헤비 아우터 ‘얼라이브 다운’의 성공에 힘입어, 올해는 이를 확장한 ‘얼라이브 시리즈’ 4종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