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 “올 추석엔 ‘콜라보 믹스 선물세트’로 재미 선물하세요”

최낙형 / 기사승인 : 2020-08-27 15:08:45
  • -
  • +
  • 인쇄
MZ세대의 특징인 '가잼비'∙'펀슈머' 등 반영한 선물세트
"이색 협업 상품으로 구성돼 젊은층에게 선물하기 적합"

[메가경제= 최낙형 기자]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은 즐거움을 소비하는 ‘펀슈머’(Fun-Consumer)를 위해 이색 선물세트인 ‘콜라보 믹스 선물세트’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애경산업이 내놓은 '콜라보 믹스 선물세트' [사진= 애경산업 제공]

애경산업에 따르면 MZ(밀레니얼+Z세대) 세대를 중심으로 재미있고 특이한 상품을 구매해 가성비가 아닌 ‘가잼비’(가격 대비 재미)를 추구하는 문화가 최근 확산되고 있다. 

이렇듯 MZ세대의 특징인 가잼비와 즐거움을 소비하는 이른바 ‘펀슈머’ 등이 새로운 소비 흐름으로 떠오르며, 유통업계에서도 관련 제품들을 활발하게 출시하고 있다.

가장 대표적인 가잼비, 펀슈머 마케팅 중 하나는 업종의 경계를 허문 이색적인 콜라보레이션이다. 각 기업이 지닌 강점을 활용해 시너지를 내면서 소비자들에게는 새로운 가치를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애경산업은 선물세트에도 이런 트렌드를 반영해 ‘콜라보 믹스 선물세트’를 출시한다.

콜라보 믹스 선물세트는 화끈하고 매운 불닭볶음면의 특징을 살리고 캐릭터 호치를 디자인에 담은 ‘2080 호치치약’과 밀가루 브랜드 곰표와 협업한 ‘2080 뉴샤이닝화이트치약’, 롯데제과 말랑카우의 말랑이 캐릭터를 패키지에 담은 ‘샤워메이트 버블 핸드워시’, 배달의 민족과 협업해 언어유희로 재미를 부여한 ‘케라시스 데미지 클리닉 플러스 샴푸’ 등으로 구성됐다.

콜라보 믹스 선물세트는 합리적인 가격에 다양한 생활용품으로 구성된 재미있고 실속 있는 선물세트로 추석에 친구와 직장동료 등에게 선물하기 적합하다고 액경산업은 설명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가치 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재미를 줄 수 있는 제품의 인기가 지속되고 있다”며 “콜라보 믹스 선물세트는 이런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으로 MZ세대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낙형
최낙형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백화점, ‘멘즈 위크(Men’s Week)’ 행사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백화점이 전점에서 오는 12일(일)까지 단 6일간 '멘즈 위크' 행사를 개최하며 남성 패션 축제를 연다. 우선, 총 60여개 남성패션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5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 참여 브랜드로는 ‘갤럭시’, ‘닥스’, ‘시리즈’, ‘송지오’, ‘바버’ 등이 있다. ‘시리즈’, ‘에피그램’, ‘커스텀멜로우

2

남양유업, ‘지역사회와 건강한 동행’...소외계층에 우유·발효유 지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남양유업이 한부모 가정과 독거노인 등 지역사회 소외계층에 우유와 발효유를 후원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매월 정기적으로 운영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건강한 동행'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번 후원에는 남양유업 천안공장을 비롯한 전국 15개 사업장이 참여했다. 총 1만5000여 개 제품이 한국

3

BBQ, 세계 최대 식음료 박람회 아누가 참가…유럽에 K-치킨 알렸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제너시스BBQ 그룹이 세계 최대 식음료 박람회인 ‘아누가(Anuga) 2025’에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참가해 ‘K-치킨’을 알렸다고 8일 밝혔다. ‘아누가(Anuga)’는 독일 쾰른(Cologne)에서 2년마다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식음료 박람회다. 전세계 118여 개국에서 16만 명 이상이 찾는 글로벌 행사로, '식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