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 2025] [프리뷰] 2년 만의 화려한 귀환, 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 오리진'

황성완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3 10:00:07
  • -
  • +
  • 인쇄
오픈월드 탐험·전략 전투로 업그레이드…"'칠대죄' IP 완성형"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일곱 개의 대죄: 오리진(이하 칠대죄 오리진)'이 2023년 지스타에서 첫 공개된 이후 약 2년 만에 한층 진화한 모습으로 돌아왔다. 전 세계 누적 판매 5500만부를 기록한 일본 인기 만화 '일곱 개의 대죄'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이 게임은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의 후속작으로, 넷마블 자회사 넷마블에프엔씨가 개발을 맡았다.

 

칠대죄 오리진은 콘솔·PC·모바일 등 크로스플랫폼을 지원하는 오픈월드 액션 역할수행게임(RPG)으로, 원작 주인공 ‘멜리오다스’와 ‘엘리자베스’의 아들 ‘트리스탄’이 폭주한 ‘별의 서’로 인해 뒤틀린 브리타니아 대륙을 되돌리기 위한 여정을 그린다.

 

▲'일곱개의 대죄: 오리진' 탈 것 이미지. [사진=넷마블]


◆ 스토리·탐험·퍼즐…원작 세계를 살아 움직이게 하다

 

오는 13일부터 16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25' 현장에서는 칠대죄 오리진의 스토리 모드와 오픈월드 콘텐츠가 공개된다.

 

시연 빌드에서는 ‘트리스탄’과 ‘티오레’가 과거 ‘에스타롯사’와 ‘에스카노르’가 싸웠던 페네스 호수의 지하 공간을 탐사하며, ‘별의 서’를 발견한 뒤 이상 현상에 휘말리는 이야기가 중심이 된다.

 

▲'일곱개의 대죄: 오리진' 낚시 콘텐츠 이미지. [사진=넷마블]

 

플레이어는 수중 탐험, 암벽 등반, 오브젝트 퍼즐 등 다양한 탐험 요소를 체험하며 게임 시스템에 적응할 수 있다. 곳곳에서 출몰하는 몬스터와의 전투는 물론, 리오네스 성과 해안, 초원 등 브리타니아 전역을 자유롭게 탐험할 수 있었다. 워프 포인트를 이용하면 빠른 이동도 가능하며, ‘만타호크’ 같은 탈것을 타고 하늘을 나는 재미도 더했다.

 

▲'일곱개의 대죄: 오리진' 무기 시스템 이미지. [사진=넷마블]


◆ 무기 조합과 '합기' 시스템으로 '전략적 전투' 가능

 

칠대죄 오리진의 핵심은 영웅 4인과 3가지 무기 조합 시스템이다. 플레이어는 전투 상황에 따라 캐릭터를 교체하며, 무기에 따라 스킬과 필살기가 달라진다. 예컨대, ‘트리스탄’이 쌍검을 들면 속도감 있는 연속 공격을, 대검을 들면 느리지만 강력한 일격을 날릴 수 있다.

 

또한 원작의 ‘합기’ 시스템이 구현돼 캐릭터 간 협력 기술로 전략적 재미를 극대화했다. 불 속성과 바람 속성을 결합하면 ‘불토네이도’처럼 새로운 합기 효과가 발동되는 식이다.

 

▲'일곱개의 대죄: 오리진' 보스 전투 장면 이미지. [사진=넷마블]

 

지스타 시연 버전에서는 ‘골렘’, ‘웨어베어’, ‘포레스트디어’ 등 일반 몬스터부터, ‘빅모스’, ‘바나크로’ 같은 대형 보스전까지 등장한다. 특히 보스의 공격 범위가 시각적으로 가이드돼 있어 액션 게임 초보자도 즐길 수 있는 난이도 조정이 돋보였다.

 

특히 원작대비 세련된 그래픽과 매끄러운 전투 전환, 그리고 원작 팬들의 니즈를 반영한 ‘합기’ 연출이 인상적이었다. 오픈월드 내에서의 자유로운 이동감과 수중 탐험은 기존 모바일 RPG와 차별화된 몰입감을 선사했다.

 

넷마블은 이번 지스타 출품을 통해 칠대죄 오리진의 완성도를 대중에게 직접 선보이며, 정식 출시 전 팬덤 기대감을 극대화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이 게임은 콘솔·PC·모바일 플랫폼에 내년 1월 28일 동시 출시되며, 콘솔은 플레이스테이션5, PC는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Steam)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서울시·위컬쳐·W2COMPANY 제작 협력 ‘K-DANCE FESTA’ 11월 24일 열려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서울특별시가 후원하고, 위컬쳐(WeCulture)가 주관하며 ㈜W2COMPANY가 협력하여 제작하는 ‘K-DANCE FESTA’가 오는 24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서울 중구 을지로3가 명보아트홀에서 열린다. 이번 공연은 지난해 성황리에 개최된 ‘K-Dance 문화 교류 페스티벌’의 성과를 기반으로, 한층 확장된 장르와 무대로

2

KGM, 평택연탄나눔 후원금 전달 및 연탄 나눔 봉사 활동
[메가경제=정호 기자] KG 모빌리티(이하 KGM)가 평택시 관내 독거노인과 어려운 이웃 등 소외계층 지원과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2025 평택연탄나눔은행’ 발대식에 참석해 후원금을 전달하고 연탄 나눔 봉사 활동을 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12일 평택시 팽성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발대식에는 KGM ‘연탄길’과 ‘네바퀴동행’

3

하이트진로, 2025년 '테라' 크리스마스 에디션 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하이트진로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테라 크리스마스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테라 출시 후 시즌마다 선보이며 사랑받아 온 테라의 한정판 시리즈가 올해는 따뜻한 감성과 귀여운 매력을 더한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왔다. 이번에 선보이는 ‘테라 크리스마스 에디션’은 테라 특유의 청정한 브랜드 컬러 바탕으로 눈 내리는 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