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전국재해구호협회·경남 진주 4개 학교, '찾아가는 재난안전체험교육' 협약 체결 ​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3 16:06:32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LH한국토지주택공사, 경남 진주 혁신도시 내 4개 초·중등학교와 함께 '찾아가는 재난안전체험교육' 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는 ▲전국재해구호협회 ▲LH한국토지주택공사 ▲갈전초등학교 ▲무지개초등학교 ▲충무공초등학교 ▲대곡중학교가 참여했다.

 

▲ <사진=희망브리지>

 

본 협약에 따라 LH한국토지주택공사는 '찾아가는 재난안전체험교육' 추진을 위해 1억 원을 지원한다. 희망브리지는 본 사업의 수행 및 총괄, 각 학교는 교육 장소 제공과 일정 협조 등 현장 지원 등을 담당한다.

 

교육은 단순한 이론에서 벗어나 체험과 실습 중심으로 진행된다. 학생들은 태풍·지진 발생 시 대피 요령을 배우고, 화재 상황에서는 소화기 사용법과 대피 훈련을 한다. 응급 상황을 대비해 심폐소생술을 익히며, 가상현실(VR)을 활용해 실제와 같은 재난 상황을 체험한다.

 

협회는 이달부터 각 학교를 순차적으로 방문해 이동식 체험 장비를 설치하고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연말에는 LH한국토지주택공사 진주 사옥에 상설 체험 교육존을 마련해, 지역 아이들이 언제든 안전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김재경 LH 경영관리본부장은 "학생들이 재난 상황에서 슬기롭게 대처하는 방법을 익히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이번 교육의 의미를 강조했다.

 

신훈 전국재해구호협회 사무총장은 "학생들이 실제 상황을 몸소 체험하며 재난 대응력을 키우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LH, 지역 학교와 함께 생생한 안전교육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CJ그룹, CJ·올리브영 합병 보도 "사실 무근"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그룹이 CJ올리브영과 합병절차를 진행 중이라는 보도에 대해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일축했다. CJ그룹은 5일 뉴스룸에 입장문을 내고 "한 매체에서 보도한 'CJ와 올리브영 간 합병비율 산정 작업 개시' 기사는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며 "CJ그룹은 양사 합병 관

2

동아쏘시오홀딩스, 가뭄 피해 강릉에 생수 40만병 긴급 지원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동아쏘시오홀딩스(대표이사 사장 김민영)가 장기간 가뭄으로 어려움을 겪는 강릉 시민들을 위해 생수 40만병을 지원했다.회사는 계열사 동아오츠카·동아에코팩에서 생산한 마신다 천년수 나는물 등 생수 500mL 20만병, 2L 20만병을 사단법인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했다. 해당 물량은 식수 및 생활용수 확보에 불편을 겪는 강릉

3

한미약품 ‘무조날맥스’, 서울 전역 버스 광고로 소비자 접점 확대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미약품이 손·발톱 무좀 치료제 ‘무조날맥스’를 앞세워 서울 전역 버스 광고에 나선다.회사 측은 5일 “강남·영등포·종로 등 유동 인구가 많은 주요 상권을 포함한 80여 개 노선에서 11월 말까지 버스 외부 광고를 진행한다”며 “출시 5개월 만에 본격적인 브랜드 인지도 확산에 나서는 것”이라고 밝혔다. 무조날맥스는 테르비나핀염산염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