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구 '뉴욕의 거장들' 폐막까지 단 한 달…야간·무료 도슨트 특별한 감동 선사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2 17:08:28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서울 노원아트뮤지엄에서 진행 중인 ‘뉴욕의 거장들: 잭슨 폴록과 마크 로스코의 친구들’이 오는 7월 12일 폐막까지 단 한 달을 남겨두고 6개월간의 대장정을 마무리한다. 

 

12일 노원구에 따르면 국내 최초 뉴욕 추상표현주의 주요 작가들을 한자리에 조명한 이번 전시는 잭슨 폴록과 마크 로스코, 리 크레이스너, 재스퍼 존스, 바넷 뉴먼, 로버트 마더웰, 솔 르윗 등 현대미술 거장 21인의 작품 35점과 다양한 영상을 선보이고 있다.

 

▲ <사진=노원수>

 

기획사 이엔에이파트너스는 폐막이 한 달 앞으로 다가온 만큼 더 많은 관람객이 작품 감상의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특별한 프로그램들을 지속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먼저 오는 28일 토요일 운영 시간을 오후 9시까지 연장해 ‘특별한 저녁 산책’이란 야간 도슨트 투어를 진행한다. 기존 투어와 달리 2명의 도슨트가 팀을 이뤄 관람객과 자유롭게 소통하며 더욱 풍부한 감상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투어는 오후 6시 30분과 7시 30분 두 차례 이뤄지며 관람객들의 지적 호기심을 충족시키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야간 도슨트 투어 당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꽝 없는 룰렛’ 이벤트를 열고 입장권 티켓을 제시한 야간 전시 관람객에게 1회 참여 기회를 준다. 장소는 전시장 내 아트숍 부스 앞이며 곰돌이 인형(폴락이), 곰돌이 키링, 아트 키링 등 인기 굿즈를 비롯해 노트, 목공연필, 사탕 등이 경품으로 준비된다.

 

또한 지난 2월부터 시작해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무료 도슨트 스페셜 투어’를 폐막 당일까지 이어간다. 이 투어는 추상표현주의와 팝아트 등 현대미술에 대한 관람객들의 이해와 재미를 돕고 있으며 휴관일인 월요일과 일부 요일을 제외한 대부분 요일에 진행된다. 관람객 누구나 사전 예약 없이 당일 선착순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뉴욕의 거장들’ 인스타그램에서 상세 시간표를 확인할 수 있다.

 

그간 깊이 있는 해설과 재미로 호평을 받아온 한이준, 이정한, 홍다형, 유제희 도슨트가 폐막 때까지 투어를 진행한다. 이들은 국립중앙박물관과 예술의전당 등 주요 전시장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으며, 라디오 고정 출연과 저서 활동 등을 통해서도 미술을 대중에게 알리는 데 기여하고 있다.

 

도슨트 투어를 체험한 한 관람객은 “작품의 가치와 철학을 이해하게 되면서 추상주의 미술에 대한 새로운 시야가 열렸다”며 “특히 잭슨 폴록의 ‘수평적 구조’가 2,000억 원 이상으로 평가된다는 사실에 놀랐지만, 그보다 작품 속에 숨겨진 가치와 철학을 알게 된 것이 더욱 인상 깊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컬러플레이스 이세령 대표와 에이드프라미스 예선영대표, K-케어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협력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컬러플레이스 이세령 대표와 에이드프라미스·국제돌봄연합(ICU) 예선영 대표가 9월 고령 사회에서도 존엄성을 지켜낼 수 있는 새로운 협력을 위해 혁신 모델을 제시했다. 퍼스널컬러 분야에서 15년간 독보적 입지를 다져온 이세령 대표는 단순한 뷰티 서비스를 넘어 데이터 기반 분석과 맞춤형 이미지 컨설팅을 통해 개인의 자신감과 존엄 회복

2

강원랜드,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손잡고‘건설 분야 감사자문단’ 발족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 감사위원회(상임감사위원 안광복)는 12일에 건설사업의 리스크 예방과 내부통제 강화를 위해 한국토지주택공사와 협력한‘건설 분야 감사자문단’을 공식 발족한다고 밝혔다.이번 자문단 발족은 지난 7월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체결한 감사업무 협약 이후 실질적인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되는 후속조치로 양 기관 상임감사위원과 감사업무

3

SK하이닉스, 2025 미래포럼 개최…"차세대 AI 전략 논의"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하이닉스는 지난 11일 경기 이천캠퍼스에서 ‘AI 시대, First Mover로서의 기술적 도약과 Paradigm 변화’라는 주제로 2025 SK하이닉스 미래포럼(이하 미래포럼)’을 열었다고 12일 밝혔다. 미래포럼은 글로벌 인공지능(AI) 시장의 트렌드와 변화를 조망하고 SK하이닉스 반도체 기술의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