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그룹 '아웃백 골프단‧캐디구단', 스포츠 마케팅 효과 성공적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5-30 17:17:52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bhc그룹은 지난해 창단한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골프단과 올해 창단한 캐디구단이 골프 산업 발전과 기업 홍보를 위한 스포츠 마케팅에 본격 나서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bhc그룹 골프단과 캐디구단이 참여하고 있는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중계의 지난해 평균 시청률은 약 0.46%이다. 타 골프 대회 대비 최대 8배 높다. 한또 우승자가 결정되는 최종 라운드의 포털 사이트 중계 동시 접속자 수는 10만~20만 명에 달한다.
 

▲ 후원사 로고 부착 의류를 착용하고 경기에 나선 아웃백 골프단 유서연 프로 [사진=bhc]

 

아울러 대회 현장을 방문하는 관중 수는 대회당 평균 1만 명을 상회한다.

지난해 골프단을 출범한 bhc그룹 아웃백 골프단에는 현재 KLPGA 정규투어에서 활약 중인 유서연 프로와 손주희 프로가 소속돼 있다.

아웃백 골프단은 시즌 준비 및 투어 기간 bhc그룹의 후원을 받는다. 소속 선수들은 모자와 의류, 골프백 등에 그룹 로고를 부착하고 활동한다.

유 프로는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펼쳐진 E1 채리티 오픈에서 최종 합계 7언더파 209타로 공동 2위를 기록하며 데뷔 2년 만에 첫 준우승을 차지했다. 손 프로는 지난해 2부 투어인 드림투어에서 3차례 우승하며 올해 처음으로 정규투어에 입성했다.

지난 3월 외식 업계 최초로 발족한 캐디구단엔 총 20인의 투어 캐디들이 소속됐다. 아웃백 골프단의 유서연‧손주희 프로를 비롯한 최고 레벨의 여자 프로들의 전담 캐디로 활약하고 있다.

bhc그룹 관계자는 "소속 골프단‧캐디구단 모두 올 시즌 놀라운 성적을 보이며 주목도가 높아지고 있다"며 "대회 현장을 방문한 갤러리들과 TV중계 화면을 통한 스포츠 마케팅 효과가 극대화되는 중”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안호영 환노위원장, “건설현장 안전·노동 문제 해결 국회가 적극 나서겠다”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안호영 의원(국회 환경노동위원장)은 지난달 30일 오전 11시, 서울 건설회관 8층 회의실에서 대한건설협회 회장 및 임원진 20여 명과 함께 안전 · 노동 정책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지난 1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안호영 위원장을 비롯해 대한건설협회 한승구 회장 , 회원부회장 , 시도회장 등 20 여 명이 참석해 건설업계의 주

2

백주호, 숏폼 드라마 '너의 심장소리가 들려' 주인공 캐스팅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배우 백주호가 숏폼 드라마 ‘너의 심장소리가 들려’(제작: 스튜디오와우 박채린, 극본: RUXI, 레몬, RINA, 감독: MaxCo Kim)의 주인공으로 캐스팅돼 ‘고자극 열연’을 선보인다.백주호가 2일(오늘) 최초 공개되는 55부작 숏폼 드라마 ‘너의 심장소리가 들려’를 통해 주인공 이정우 역으로 첫 등장한다. ‘너의 심장소리가

3

더벤티, 추석 연휴 앱서 배달 주문 시 3천원 할인 쿠폰 제공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추석 연휴를 맞아 ‘더벤티 멤버십 앱’ 배달 주문 시 사용할 수 있는 3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할인 쿠폰은 10월 3일부터 12일까지 더벤티 앱 메인 화면 내 ‘오늘의 쿠폰’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기간 내 배달 주문 금액이 1만 5000원 이상일 경우 사용 가능하다. 더벤티 관계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