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생형 건강경영 모델’ SK엠앤서비스, 건강친화기업 인증 획득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12-10 16:02:14
  • -
  • +
  • 인쇄
취약계층 고용 기반의 정신건강 케어 등 ‘일하는 사람의 건강’ 최우선 경영 실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SK엠앤서비스가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주관하는 ‘건강친화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건강친화기업 인증은 기업이 근로자의 신체·정신적 건강 증진을 위해 체계적인 정책과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지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부여하는 제도로, 인증은 2028년 12월 6일까지 3년간 유효하다.

 


이번 인증 취득으로 SK엠앤서비스는 건강친화 우수기업으로서의 공신력을 확보하면서 기업 이미지 향상 및 ESG 경영 성과를 제고하는 기업으로 인정받게 됐다.

SK엠앤서비스가 높게 평가받은 부분은 취약계층 고용을 기반으로 구성원 정신건강을 돌보는 ‘상생형 건강경영 모델’을 구축한 점이다. 회사는 취약계층 인력을 채용해 사내 정신적·정서적 회복을 돕는 다양한 케어 서비스를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취약계층의 안정적 일자리 제공과 구성원 정신건강 향상을 동시에 이루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고 있다.

일례로 회사 내에서 운영하는 사내 카페는 구성원들이 일상 속에서 부담 없이 힐링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 잡았으며, 이는 개인의 업무 스트레스 완화 및 정서 안정, 사내 소통 활성화 등에 기여해 구성원들의 만족도와 이용률이 꾸준히 높게 나타나고 있다.

특히 SK엠앤서비스는 건강친화 활동을 위한 정규 전담팀을 만들어 전문적이고 포괄적인 역량 강화를 위한 노력을 더하고 있다.

SK엠앤서비스 관계자는 “취약계층과 함께 만드는 정신건강 케어 모델은 회사가 지향하는 ESG 경영과도 맞닿아 있다”며 “이번 인증을 계기로 건강친화 프로그램을 더욱 고도화해 건강친화기업으로서의 지속성과 실효성을 더욱 높이는 모범사례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향후 SK엠앤서비스는 마음건강 상담 프로그램 확대, 건강 데이터 기반 관리체계 마련 등 건강친화기업으로서 지속 가능한 건강친화경영 모델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퓨어 정충묵 대표, 제62회 무역의 날 무역 진흥 유공자로 대통령표창…”한의약 산업 경쟁력 강화”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국내 녹용 및 한약재 전문기업 한퓨어의 정충묵 대표가 제62회 무역의 날 무역 진흥 유공자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지난 9일 개최된 제16회 수입의 날 기념행사에서 진행되었다. 이번 포상을 통해 한의약 산업의 품질 경쟁력 강화 및 안정적인 공급망 확립에 기여한 성과를 인정받았으며, 정부는 이를 통해 국가 경제 기반

2

'박장대소' 박준형 "직진도 못하면 죽어야지"→허영지 "사이드미러 날려 먹어"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박장 브로’ 박준형-장혁, 그리고 게스트 허영지가 각종 ‘콜’을 해결하며 절친 케미를 내뿜었다. 10일(수) 방송된 채널S ‘박장대소’(제작: SK브로드밴드) 7회에서는 ‘30년 찐친’ 박준형-장혁이 카라 허영지와 뭉쳐 다양한 ‘콜’(요청)을 수행하는 현장이 담겨 유쾌한 웃음과 재미를 안겼다. 이날 ‘박장 브로’는 “쭈니 오

3

'독사과2' 전현무, MC들 축하세례에 "또 열애설? 나도 이제 지겹다" 너스레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독사과2’ MC 전현무가 “열애설이 지겹다”는 폭탄 발언으로 스튜디오를 발칵 뒤집는다. 13일(토) 밤 9시 방송되는 SBS Plus, Kstar 공동 제작 예능 ‘리얼 연애실험실 독사과 시즌2’(이하 ‘독사과2’) 6회에서는 “모든 여자에게 친절한 남자친구의 행동이 친절인지 플러팅인지 알고 싶다”는 의뢰인의 사연이 공개된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