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씽크빅, 소아암 환아에 '희망담은 북앤키트' 후원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7 18:05:22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웅진씽크빅(대표 이봉주)이 소아암 환아를 대상으로 한 사회공헌 활동 ‘희망담은 북앤키트’ 후원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활동은 소아암 환아의 학업 및 심리 정서 발달을 돕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웅진씽크빅은 전국 소아암 어린이 및 청소년 500명에게 연령대별 맞춤 도서와 텀블러, 에코백 등의 생활용품이 포함된 북앤키트를 전달했다. 

 

▲ 웅진씽크빅, 소아암 환아에  '희망담은 북앤키트' 후원

북앤키트 지원은 웅진씽크빅이 2016년부터 시작한 자사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소아암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고, 치료 과정에 대한 스트레스 완화 및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와 함께 실시하고 있다.

또한, 지난 8월부터 진행된 제9회 ‘웅진 또또사랑 희망담은 글그림 공모전’도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공모전에는 소아암 어린이와 가족들이 참여해 치료 과정에서 느낀 감정과 생각을 글과 그림으로 표현했다. 행사에는 총 97명의 아이들이 114개 작품을 출품했으며, 참여 인원은 전년 대비 24% 증가했다. 공모전 수상자들에게는 장학금과 도서 상품을 수여했으며, 참가자 전원에게도 웅진북클럽 도서와 상품권을 전달했다.

웅진씽크빅 관계자는 “어려운 여정을 극복하며 성장하는 아이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 긍정적인 삶의 변화를 지원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아이들이 밝게 웃으며 세상을 살아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그들을 위한 지원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웅진씽크빅은 2016년부터 현재까지 7,000여명의 소아암 환우에게 10만권 이상의 도서, 웅진플레이도시 티켓 등 다양한 지원품을 후원했다. 해당 활동을 통해 누적 기부한 현금 및 현물은 약 7억원에 달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일동제약, 고지혈증 치료제 ‘드롭탑’ 동남아 4개국 추가 진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이 고지혈증 치료제 드롭탑(Droptop)의 동남아 시장 확대에 나선다. 11일 회사는 인도네시아 파트너사 칼베 파르마(Kalbe Farma)와 기존 공급 계약을 확대하고, 인근 필리핀, 캄보디아, 미얀마, 스리랑카 등 4개국에 대한 공급 계약을 새로 체결했다고 밝혔다.드롭탑은 스타틴 계열 로수바스타틴과 에제티

2

건국대 클러스터, 시니어 스마트시티 모델로 실버산업 진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건국대 클러스터가 의료·교육·주거를 아우르는 통합형 시니어 스마트시티 모델을 선보이며 본격적인 실버산업 진출에 나선다. 건국대병원, 건국대, 더 클래식 500은 오는 9월 30일부터 10월 2일까지 서울 코엑스 C홀에서 열리는 스마트라이프위크 2025(SLW 2025)에 공동 참여해 'KONKUK-One Health SMAR

3

레드페이스, 가을 트레킹 맞춤형 기능성 워킹화 2종 공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본격적인 트레킹 계절인 가을이 오고 있다. 이에 발맞춰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가 발 편한 기능성으로 나들이부터 트레킹까지 다용도로 활용 가능한 워킹화 2종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레드페이스가 출시한 콘트라 벤트 노바 워킹화와 콘트라 셀 코어 워킹화는 모두 갑피에 콘트라텍스 엑스투오 프로를 적용했다. 이는 브랜드가 자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