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젠, 델타 등 코로나 변이 찾아내는 진단시약 내놔...유럽 CE 인증·식약처 수출허가 획득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7-01 19:17:58
  • -
  • +
  • 인쇄

씨젠이 델타, 델타플러스 등 6개 주요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를 선별할 수 있는 진단시약을 출시해 코로나19 확산 예방의 도우미가 될지 주목된다. 

씨젠은 코로나19 진단시약 Allplex™ SARS-CoV-2 Variants Ⅱ Assay가 유럽 체외진단시약 인증(CE-IVD)과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수출허가를 함께 받았다고 1일 밝혔다. 

 

▲ 씨젠 Allplex SARS-CoV-2 Assay


이 제품은 인도발 변이인 델타, 델타 플러스, 카파와 브라질발 감마, 남아프리카공화국발 베타, 캘리포니아발 엡실론 등 변이 바이러스까지 찾아낼 수 있는 제품이다.

단, 델타 변이의 경우 엡실론 등과 동일한 유전자 변이를 갖는 등 일부 특성이 같아 델타 변이로 특정하기 쉽지 않다는 단점이 있다. 씨젠은 델타 변이를 더욱 확실하게 구분해내기 위해 연구용 시제품인 Allplex™ SARS-CoV-2/P681R Assay의 개발을 지난달 30일에 마쳤다.

이를 이번에 유럽인증 및 국내 수출 허가받은 제품과 조합해 사용해 다른 변이와 델타 변이를 정확히 구별해내도록 전 세계 검사실에 보급할 계획이다.

씨젠 생명과학연구소 이민철 부사장은 “델타 및 델타플러스 변이는 빠른 전파력, 백신 무력화, 짧은 잠복기라는 무서운 특성을 갖추고 있어 새로운 팬데믹에 우려가 점점 커지고 있다”며 “이러한 상황에서 맞춰 내놓은 씨젠의 신제품이 새로운 변이 바이러스를 조기에 찾아내 더 이상의 확산을 차단하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