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머니 노아트' 전현무 “첫 앨범 중요, 마지막 앨범 중요?” 질문에 개코 '강제 은퇴' 위기?!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3-05-02 08:46:18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KBS2 ‘노머니 노아트’의 아트 큐레이터 개코와 김지민이 자신이 담당하는 미술 작가를 사이에 두고 거친 신경전을 펼친다.

 

▲ '노머니 노아트'에 출연 중이 개코와 김지민. [사진=KBS2]

4일(목) 밤 9시 50분 방송하는 KBS2 ‘노머니 노아트’ 7회는 대한민국 미술계를 이끌어 나갈 신진 작가들 중 ‘국내파 vs 해외파’ 특집이 진행된다. 이날의 도전 작가로는 선으로 인생을 그리는 국내파 작가 다니엘 신, 양귀비꽃으로 위로를 전하는 국내파 심주하, 정체성을 그림으로 표현하는 해외파 작가 임아진, 제2의 백남준을 꿈꾸는 해외파 지아혁이 출연해 각자의 화풍으로 정면 승부를 벌인다.

이런 가운데 국내파 작가인 다니엘 신의 아트 큐레이팅을 맡게 된 개코가 본격적으로 작가를 소개하기 전, “국내파 작가들은 한국의 치열한 미술 입시를 거친 만큼 기본기가 탄탄하다”며 남다른 자부심을 드러낸다. 이에 해외파 임아진을 담당하는 아트 큐레이터 김지민은 “그럼 해외파는 기본기가 없다는 말씀이신지?”라고 되받아친다. 순식간에 해외파 작가들의 눈이 개코에게 쏠리자, 개코는 ‘꿀 먹은 벙어리’가 되어 난감함을 표한다.

출연진들의 ‘개코 몰이’는 여기에서 멈추지 않는다. 먼저 지아혁과 짝을 이룬 봉태규는 “오늘 경매에 나서는 지아혁의 작품이 ‘얼굴’ 시리즈의 마지막 판매작”이라며 희소성을 어필한다. 뒤이어 다니엘 신과 함께 무대에 오른 개코는 “작가의 시리즈 중 최초로 공개하는 작품”이라며 “뮤지션들도 첫 앨범이 굉장히 중요하다”며 소장 욕구를 자극한다. 이에 전현무는 개코에게 “첫 앨범이 중요한지, 마지막 앨범이 중요한지?”라며 돌직구 질문을 날린다. ‘강제 은퇴’ 위기에 몰리게 된 개코의 답변에 시선이 쏠린다.

제작진은 “‘노머니 노아트’에서 가장 늦게 ‘1등 배지’를 획득하며 ‘동네북’에 등극한 개코가 이날 예상치 못한 깜짝 무대를 선보이며 ‘본업 천재’의 반전 면모를 드러낸다. 어떤 농담도 기분 좋게 받아넘기는 예능감과 현장을 압도한 ‘힙합 레전드’의 무대까지, 그 어느 때보다 강렬한 인상을 선보인 개코의 활약상을 기대해도 좋다”고 밝혔다.

국내파와 해외파 신진 작가들의 자존심을 건 맞대결을 담은 리얼 아트 버라이어티 쇼 KBS2 ‘노머니 노아트’는 4일(목) 밤 9시 50분 7회를 방송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GS25 ‘에드워드 리 김치전 스낵’, 표절 논란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야심 차게 선보인 ‘에드워드 리 김치전 스낵’이 출시 직후 더담믐의 ‘김칩스’를 표절했다는 의혹에 휩싸이며 논란이 일고 있다.자금력과 유통망을 갖춘 대기업의 전형적인 ‘미투(Me-too)’ 상술로 스타트업이 심각한 피해를 입고 있다는 지적이 나오면서 적잖은 파장이 예상된다.20일 업계에 따르면

2

엔씨소프트, '아이온2' 불법 프로그램 이용자 2차 법적 대응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엔씨소프트는 20일 서울 강남경찰서에 불법 프로그램(매크로)을 사용한 아이온2 이용자 7인에 대한 고소장을 제출했다고 밝혔다. 지난 2025년 12월 12일 불법 매크로 프로그램 이용자 5인에 대한 형사 고소에 이어 두 번째 법적 대응이다. 엔씨소프트는 피고소인 7명이 아이온2에서 허용하지 않는 불법 프로그램을 반복적으로 사용하며

3

스마일게이트, ‘타이베이 게임쇼 2026’ 참가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스마일게이트는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토브가 오는 29일부터 2월 1일까지 대만 타이베이 난강 잔란관에서 열리는 ‘타이베이 게임쇼(Taipei Game Show) 2026’에 참가한다고 20일 밝혔다. 타이베이 게임쇼는 지난 2003년부터 매년 개최돼 온 아시아 태평양 지역 대표 종합 게임 행사로, 매년 35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