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람상조, 제12기 보람장례지도사교육원 수강생 모집

정창규 / 기사승인 : 2020-05-19 18:58:34
  • -
  • +
  • 인쇄
30년 노하우 담은 실무중심의 커리큘럼, 이론과 실습 접목한 2단계 구성
인적 인프라 강화와 장례문화 선진화 목적 설립
전문성 강화를 위한 노력으로 직영 장례식장 및 고객 만족센터도 운영
보람상조, 제12기 보람장례지도사교육원 수강생 모집.(사진=보람상조그룹)
보람상조, 제12기 보람장례지도사교육원 수강생 모집.(사진=보람상조그룹)

[메가경제= 정창규 기자] 대한민국 대표 상조기업 보람상조(회장 최철홍)가 제12기 보람장례지도사교육원 수강생을 6월 1일까지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12기 교육과정은 올해 6월 8일부터 약 5개월간 2단계에 걸친 교육과정으로 구성 및 운영된다. 보람장례지도사 교육은 30년 노하우가 담긴 업무 매뉴얼 교재로 현직 장례지도사가 직접 강의를 진행하는 등 실무중심의 커리큘럼이 특징이다.


1단계 교육과정은 약 8주간 스파르타식 단기집중 합숙교육을 통한 ‘자격취득 기본과정’이다. △장례학 개론 △염습 및 장법 △장례상담 △장사시설관리 △공중보건 △위생관리 △장사법규 △장사행정에 관한 교육이 천안 교육원에서 이뤄진다. 법정 의무교육 시간인 300시간에 자체 실습교육을 포함해 총 300시간 이상의 교육으로 구성돼 있다.


이어 2단계는 실무교육과정으로 수강생들은 약 3개월간, 전국 14개 보람상조 장례행사센터에서 보람상조 장례지도사에 1:1 현장교육을 받으며 ‘현장실무 OJT 훈련 과정’을 이수하게 된다. 또한 보람상조는 본원 수료생들을 대상으로 전국 장례식장 및 협력업체에서 채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취업지원 활동을 전개한다.


보람상조는 지난 2014년 인적 인프라 강화 및 장례문화 선진화를 목적으로 국가자격증교육기관인 보람장례지도사교육원을 설립했다. 현재는 전국에 장례지도사, 의전관리사, 장례관리사 등 5000여 명의 전문 인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 밖에 보람상조는 전문성 강화를 위한 노력으로 의정부, 인천, 창원, 김해, 여수 등 주요 도시에 보람상조 직영 장례식장을 설립했다. 또 상조 서비스에 대한 정확한 정보 제공에 앞장서는 전국 21개의 고객만족센터를 운영하며 장례 컨설팅을 진행한다.


최철홍 보람상조그룹 회장은 “30년 전통의 보람상조 서비스 중심에는 장례지도사들이 있었다”며 “앞으로도 선진 장례문화를 이끌고 장례업의 질적 성장을 위해서 전문성을 기반으로 내 부모, 내 형제처럼 정성을 다해 고객을 모실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창규
정창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백화점, ‘멘즈 위크(Men’s Week)’ 행사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백화점이 전점에서 오는 12일(일)까지 단 6일간 '멘즈 위크' 행사를 개최하며 남성 패션 축제를 연다. 우선, 총 60여개 남성패션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5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 참여 브랜드로는 ‘갤럭시’, ‘닥스’, ‘시리즈’, ‘송지오’, ‘바버’ 등이 있다. ‘시리즈’, ‘에피그램’, ‘커스텀멜로우

2

남양유업, ‘지역사회와 건강한 동행’...소외계층에 우유·발효유 지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남양유업이 한부모 가정과 독거노인 등 지역사회 소외계층에 우유와 발효유를 후원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매월 정기적으로 운영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건강한 동행'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번 후원에는 남양유업 천안공장을 비롯한 전국 15개 사업장이 참여했다. 총 1만5000여 개 제품이 한국

3

BBQ, 세계 최대 식음료 박람회 아누가 참가…유럽에 K-치킨 알렸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제너시스BBQ 그룹이 세계 최대 식음료 박람회인 ‘아누가(Anuga) 2025’에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참가해 ‘K-치킨’을 알렸다고 8일 밝혔다. ‘아누가(Anuga)’는 독일 쾰른(Cologne)에서 2년마다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식음료 박람회다. 전세계 118여 개국에서 16만 명 이상이 찾는 글로벌 행사로, '식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