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야구게임 '컴투스프로야구V22' 정식 출시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4-06 01:46:03
  • -
  • +
  • 인쇄

컴투스는 야구게임 '컴투스프로야구V22'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 게임은 국내 프로야구 시즌 개막과 맞물려 지난 4일부터 진행된 사전 다운로드로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 컴투스 제공


KBO 10개 구단 총 379명 선수를 대상으로 진행된 3D 헤드 스캔과 2년 동안 모션 캡처를 통해 구장과 선수를 표현하는 수준을 기존보다 4배 이상 높인 점이 특징이다.

또 실제 야구경기와 같은 현실감을 구현하기 위해 새로운 엔진을 도입했다.

투구 구질, 회전 방향, 타격 결에 따라 타구가 여러 방향으로 휘는 등 다양한 움직임을 나타내면서 이 같은 물리 엔진에 맞춰 수비수들의 동작도 고도화했다.

실제 KBO 리그 기록이 선수 카드에 반영되기도 한다. 시즌 전·후반, 통합 성적이 선수의 능력치에 정교하게 반영돼 총 3번의 신규 카드로 출시된다.

이외에도 모바일에 최적화된 세로형 사용자 인터페이스(UI), 결정적인 승부처에서만 플레이하는 하이라이트 모드, 유저의 쉽고 빠른 성장을 지원하는 방치형 콘텐츠 등의 게임 환경을 갖췄다.

컴투스 관계자는 "컴투스의 20여 년 개발 노하우를 담은 야심작으로, 뛰어난 그래픽 기반의 압도적 생동감에 MZ세대를 겨냥한 캐주얼한 게임성까지 더한 리얼 야구게임"이라고 전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희망브리지-한국낙농육우협회, 재난취약계층 지원 협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사단법인 한국낙농육우협회와 재난 발생 시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구호 협력 재난 대응 기반의 협력 사업 구호 지원을 위한 대응체계 구축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이승호 회장은 “낙농·육

2

인천공항공사, 신기술 테스트베드 운영 우수기업 ‘4개사 선정·계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25년 인천공항 신기술 테스트베드 공모전’에 선정된 4개 기업과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선정된 4개 기업은 (주)케이티, ㈜필드로, ㈜태양하이테크, ㈜롯데이노베이트 등이다. 이번 계약체결은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인프라를 활용하여 참여기술(제품)의 우수성, 독창성, 발전 가능성 등을 검증함으로써,

3

CJ대한통운, 장애인체육 활성화 공로 인정…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2025년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은 서울특별시와 서울시장애인체육회가 2025년 한 해 동안 장애인 체육 발전에 기여한 선수 및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CJ대한통운은 올해 7월 장애인스포츠단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