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환경부 지정 ‘먹는물 수질검사기관’ 27년 연속 적합 판정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6-23 02:16:37
  • -
  • +
  • 인쇄

코웨이는 자사 환경기술연구소가 환경부 지정 '먹는물 수질검사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올해 정도관리 평가에서 27년 연속 적합 판정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 코웨이 제공


먹는물 수질검사기관은 먹는물, 상수원수, 지하수 등 먹는물 수질검사에 대한 국가 공인 검사기관 역할을 맡아 매년 정도관리 평가를 통해 분석능력을 검증받는다.

코웨이에 따르면, 환경기술연구소는 국립환경과학원이 시행한 올해 정도관리 평가에서 크롬, 비소, 납, 미생물 등 먹는물 분야 20개 항목에 대해 모두 적합 판정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소는 지난 1996년 업계 최초로 먹는물 수질검사기관으로 지정된 이후 27년 연속 국가 공인 수질검사기관 자격을 유지하고 있다.

박찬정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장은 "앞으로도 최고 수준의 분석 능력을 바탕으로 믿고 마실 수 있는 물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