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위한 알기 쉬운 ESG경영...대한상의, 가이드북 발간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7-21 08:00:49
  • -
  • +
  • 인쇄
삼정KPMG와 공동으로...최근 추세 대응전략 조언

중소, 중견기업을 위한 ESG 가이드북이 나왔다.

대한상공회의소(회장 최태원)는 삼정KPMG와 함께 '중소·중견기업 CEO를 위한 알기 쉬운 ESG' 책자를 발간했다고 22일 밝혔다.

세계적으로 ESG경영 패러다임이 확산하며 소비자, 공급망, 투자자 등의 ESG 요구가 확대되고 있다.

EU 등 각국 정부는 탄소중립, 인권 등 규제를 강화하는 가운데, 국내 기업들의 빠른 대응을 지원하기 위해 준비된 것이다.
 

▲사진 = 대한상의 제공

 

대한상의는 대기업에 비해 정보와 자원이 부족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중견기업이 가이드북으로 ESG경영전략 수립에 실질적 도움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SG의 의미와 등장배경 소개에 이어 중소·중견기업들이 실제 ESG 전략을 수립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를 제시했다. 특히, 주요 ESG 정보공개 가이드라인과 함께 글로벌 선진기업의 사례 등을 담아 ESG경영을 준비하는 기업들의 이해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대한상의는 앞서 ESG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 ‘ESG A부터 Z까지’를 홈페이지와 유튜브를 통해 발표하는 등 중소·중견기업의 ESG 실천 지원에 본격 나섰다.

지난 13일 ‘기본’편에 이어 20일 ‘심화’편을 발표했고, 27일에는 ‘실전’편이 공개될 예정이다.

윤철민 대한상의 ESG경영팀장은 “ESG가 기업들에게 생소하고 어려운 숙제로 느껴질 수 있지만 기업 가치를 높이고 글로벌 시장에서 우위를 선점할 수 있는 기회로 삼을 수도 있다”면서 “대한상의는 중소·중견기업의 ESG 대응역량 강화를 위해 앞으로도 무료 ESG 교육 프로그램, 우수사례 공유 등 다양한 사업을 계속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발표된 가이드북은 대한상공회의소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볼 수 있으며, 책자는 전국 73개 상공회의소를 통해 배포될 예정이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에이블리, 설 앞두고 ‘에누리’ 세일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이블리가 설 명절을 앞두고 패션·뷰티·라이프 전 카테고리 상품을 최대 96% 할인 판매하는 ‘에누리’ 행사를 진행한다. 에이블리는 오는 12일부터 23일까지 ‘에누리’ 세일을 열고 전 회원을 대상으로 대규모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행사명은 ‘에이블리에선 누구나 할인받으리’라는 의미를 담았다. 행사 기간 동안 에이

2

설 앞두고 1790억 푼 한화…김승연의 '함께 멀리', 협력사 숨통 틔웠다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한화그룹이 설 명절을 앞두고 약 1790억원의 협력사 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계열사별 지급 규모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 745억원, 한화오션 553억원, 한화 건설부문 117억원 등이다. 그룹 계열사들은 협력사의 자금 운용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설, 추석 명절마다 대금을 조기 지급해 왔다. 지난해 설에는 약 1700억원을 조기 지급했다

3

서울역에서 SRT, 수서역에서 KTX ‘11일부터 고속철도 교차운행 예매 가능’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앞으로는 서울역에서는 SRT를, 수서역에서는 KTX를 탈 수 있어 고속철도 이용 선택이 한층 넓어진다. 국토교통부·에스알·한국철도공사(이하 코레일)는 고속열차 통합 운행의 시작점이 될 교차운행 시범사업을 시작하며, 오는 11일부터 승차권 예매를 개시해 보다 편리하고 합리적인 비용으로 고속철도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