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운해태, K-조각 전문서적 국·영문 동시 출간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6 08:10:46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크라운해태제과(회장 윤영달)는 한국 조각의 세계 무대 진출을 위한 3번째 전문도서를 국문과 영문으로 동시에 출간했다. 국내 조각 전문도서 중 국·영문판 동시 출간은 이번이 처음이다.


박선기, 최우람 등 글로벌 미술 시장에서도 충분히 통할만한 한국 대표 조각가 12人의 독창적인 작품 세계를 입체적으로 탐구한 『세계로 가는 K-조각의 미래 2』(정가 20,000원)다. 크라운해태제과가 한국 조각의 세계화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23년부터 출간하고 있는 『K-SCULPTURE』시리즈 3번째 도서다.
 

▲ 크라운해태, K-조각 전문서적 국·영문 동시 출간

시중 서점에서 정식 판매되는 한글판(4,000권)은 전국 대학교 조각 전공 대학생 2,000명에게 무료로 후원한다. 미래 K-조각의 주인공들을 위한 3번째 도서 후원이다. 한국 조각계의 중추인 선배작가들의 작품세계를 만날 수 있는 전문도서를 통해 더 큰 성장을 응원하기 위한 것.

영문판(2,000권)은 뉴욕, 런던, 파리 등 세계 10대 주요 갤러리와 2025 프리즈 서울(Frieze Seoul), 키아프(Kiaf) 등 글로벌 아트페어 현장에 배포한다. 아마존 등 글로벌 이커머스에서도 정식 판매될 예정이다. 한국 대표 조각가들의 작품세계를 글로벌 무대에 소개하고, 세계 미술계와 활발하게 교류하기 위한 시도다. 한국 조각을 알리는 차원을 넘어 K-조각의 세계화를 실질적으로 도모하기 위해 기획된 조각 전문도서로 자리할 것으로 보인다.

한국 조각의 대표 작가들의 예술 세계를 탐구하는 『K-SCULPTURE』 3번째 시리즈에는 글로벌 미술시장에서도 충분히 예술성을 인정받을만한 K-조각의 중추 작가들을 심층적으로 조망했다.

미술평론가, 미술사학자, 대학교수 등 조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일간지에 연재한 13편의 칼럼을 모아 책으로 출간했다. 이수경, 김승영, 박선기, 신미경, 최우람을 비롯한 12명의 조각가를 한 명씩 깊이 있게 탐구하여 각 챕터에 개별적으로 집중 조명했다. 조각가의 대표작들을 소개하고 작품이 담고 있는 철학과 창작 의도를 면밀히 분석해, 작가 고유의 조형 언어와 작품 세계를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어 특별하다.

한국 조각의 독창성과 가치를 국제 무대에 알리기 위한 노력이 마침내 국문·영문판 동시 출간으로 결실을 맺었다는 평가다.

글과 이미지가 중심이었던 기존 도서와 달리 읽고, 보고, 들을 수 있는 복합 기능을 탑재한 것도 특징이다. 음성 QR코드를 연결하면 성우가 읽어 주는 소리로 감상할 수 있다. 12개 챕터 전체는 물론 소제목별로 듣고 싶은 부분을 선택할 수 있어 간편하다. 덕분에 조각을 공부하는 학생은 물론 미술에 관심 있는 일반인도 쉽게 접하기 좋다.

여기에 영상 QR코드를 연결하면 조각가의 생생한 현장 인터뷰를 감상할 수 있다. 책을 읽는 것에 그치지 않고, 조각가들이 자신의 작품세계를 직접 설명하는 영상을 확인할 수 있어 한층 농도 짙은 감상이 가능하다.

마지막 장은 집필에 참여한 미술 전문가 3인이 K-조각의 실체와 고유성을 모색하는 담론으로 이어진다. 한국 조각이 직면한 위기를 진단하고, 향후 한국 조각의 정체성을 강화할 수 있는 비전을 논의했다. 세계 미술계에서 전통적인 기법의 조각이 주목받고 있다는 점을 통해 한국 조각의 미래를 긍정적으로 통찰하며, K-조각의 국제적 위상을 높일 수 있는 실질적인 방안에 대한 심도 깊은 분석도 담았다.

크라운해태제과 윤영달 회장(K-스컬프처 조직위원장)은 "K-조각이 글로벌 미술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하기 위한 중요한 발걸음이자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K-조각이 독창적인 예술 세계를 넓히고, 국제 무대에서 당당히 인정받고 성장할 수 있도록 더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 주기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펑크비즘, 브라질 축구 레전드 히바우두를 만나다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브라질 축구의 살아있는 전설 히바우두가 한국에서 브라질 레전드 선수들과 함께하는 이벤트 매치를 열고 싶다는 메시지를 전하며, 한국 축구 팬들과의 만남에 대한 기대를 밝혔다. 지난 11월 19일 공개된 영상에서 히바우두는 브라질 전 국가대표 레전드 선수들이 한국을 직접 방문해 레전드 매치를 치르고 싶다는 뜻을 전했다. 영상에는 단순한

2

현대차그룹, CES 2026 'AI 로보틱스 생태계 전략' 공개
[메가경제] 현대자동차그룹이 CES 2026에서 AI 로보틱스 생태계 확장 전략을 발표하고,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휴머노이드 로봇 차세대 전동식 아틀라스를 처음으로 실물 시연한다. 이번 발표는 인간과 로봇의 협업을 중심으로 그룹사의 기술과 자원을 결집해 AI로보틱스 상용화를 가속화하는 전략을 담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내년 1월 5일(현지시각) 라스베이거스

3

아이윌미디어·스튜디오플로우, 한국판 '오오마메다토와코...' 제작확정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2021년 일본 히트작 ‘오오마메다토와코와 세 명의 전남편’이 아이윌미디어와 스튜디오플로우의 손을 거쳐 한국에서 미니시리즈 '나의 남편들에게' 라는 드라마로 재탄생한다. ​30일 제작사 아이윌미디어와 스튜디오플로우 측은 원작 드라마의 한국판으로 확정하고 본격적인 공동제작에 나선다고 밝혔다. 2021년 일본 후지TV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