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스터치, 에드워드 리 버거 2종 최단 기간 200만개 판매 달성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5-12 08:12:44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맘스터치는 지난 2월 중순부터 선보인 ‘에드워드 리 버거 2종’이 최단 기간 내 200만개 판매를 돌파하는 등 ‘에드워드 리 컬렉션’(버거 2종, 치킨 1종)의 판매 호조에 힘입어, 지난 2~4월 가맹점 매출 및 전체 상품 판매량이 전년 대비 각각 30.2%, 15.2% 늘어났다고 12일 밝혔다.


맘스터치가 지난 2월부터 4월까지 가맹점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주력 메뉴인 버거류와 치킨류 제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7.8%, 16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가맹점 전체 매출 또한 전년 동기 대비 30.2% 신장했다.
 

▲ 맘스터치, 에드워드 리 버거 2종 최단 기간 200만개 판매 달성

이는 에드워드 리 셰프와 협업한 신메뉴 ‘에드워드 리 컬렉션’ 3종의 높은 판매고가 크게 작용한 것으로 풀이된다. 에드워드 리 버거 2종은 지난 2월 18일부터 320개 매장에서 첫 선을 보인 후, 3월 6일부터 전국 1,450개 매장에서 정식 판매에 돌입해 지난 4월 말 기준 누적 판매량 200만개를 돌파했다.

특히, 이번 판매 성장의 최대 견인차로 꼽히는 ‘에드워드 리 비프버거’는 2월 사전예약 행사 당시 고객 대상 설문에서 90% 이상 고객이 “에드워드 리 비프 버거 맛에 만족한다”고 평가한 메뉴다. 정식 출시 이후에는 ‘맘스터치 비프버거의 재발견’이라는 고객 호평을 이끌었다. 실제로 맘스터치는 아직까지 비프버거 판매에 대한 고객 인지도가 다소 낮음에도 불구하고, 에드워드 리 버거 2종에서 ‘에드워드 리 비프버거’가 차지하는 판매 비중이 출시 직후 43%에 달할 만큼 완성도 높은 품질로 비프버거 신규 고객 유입에 크게 기여했다.

3월 20일 출시한 ‘에드워드 리 빅싸이순살’도 론칭 1주만에 10만 개가 팔리며 맘스터치 역대 치킨 신메뉴 중 ‘최단기, 최다 판매’ 기록을 경신하고 현재까지 꾸준히 판매되며 효자상품으로 등극했다. 또다른 시그니처 치킨인 ‘핫치즈빅싸이순살’도 전년 동기 대비 판매량이 21배 폭증하는 등 2~4월 전체 치킨류 판매량과 매출이 각각 62.2%, 164% 늘어나 가맹점 이익 증진에 기여했다.

맘스터치는 전국 1,450개 가맹점 매출 확대를 위한 상생 경영의 일환으로, 이번 에드워드리 셰프와의 협업과 관련된 제반 비용을 가맹본부가 전액 부담했다. 또한 고가의 버번 위스키를 사용한 ‘에드워드 리 빅싸이순살’ 치킨 소스에서 본사 마진을 없애는 등 가맹점주와 소비자의 부담을 낮춰, 컬래버 제품 출시에 따른 실질적인 가맹점 이익 실현을 위해 노력했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국내에 매장이 없는 에드워드 리 셰프의 레시피를 담았다는 유니크함과 맘스터치 시그니처 메뉴의 독보적인 품질이 만나 역대급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뜨거운 성원을 보내주신 소비자분들께 감사 드리며, 하반기 출시 예정인 새로운 에드워드 컬렉션 신메뉴도 기대해달라”고 전했다.

한편, 맘스터치는 이번 ‘에드워드 리 셰프 컬렉션’ 버거 2종과 치킨에 이어, 하반기에도 에드워드 리 셰프의 새로운 레시피를 반영한 버거와 치킨 신메뉴를 선보일 계획이다. 에드워드 리 셰프의 창의적인 레시피와 맘스터치의 독보적인 제품 경쟁력이 만나 기존 QSR 브랜드에서 경험할 수 없었던 차별화된 미식 경험 제공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전현무계획2' 전현무·곽튜브·이세희, 연속 3번 ‘섭외 거절’ 사태 발발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전현무계획2’ 전현무x곽튜브x이세희가 연속 3번이나 섭외를 거절당하는 초유의 사태를 맞는다. 12일(금) 밤 9시 10분 방송하는 본격 리얼 길바닥 먹큐멘터리 ‘전현무계획2’(MBN·채널S 공동 제작) 46회에서는 전현무-곽튜브(곽준빈)와 ‘먹친구’ 이세희가 ‘60번째 길바닥’ 청주에 뜬 가운데, ‘이세희의 저주’를 의심케 하

2

오리온, ‘한글날 한정판 고래밥·초코송이’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리온은 제579돌 한글날을 맞아 국립한글박물관과 협업한 ‘한글날 한정판 고래밥과 초코송이’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한글날 한정판 2종은 국립한글박물관이 소장 중인 조선 왕실 기록물 속 옛한글 서체를 제품명에 넣었다. 고래밥에는 1459년 간행된 세종대왕의 훈민정음 언해본이 실려있는 ‘월인석보’ 속 네모반듯한 판본체를 적용했

3

코스맥스, 국가유산진흥원과 조선 왕실 정취 담은 ‘궁궐 향수’ 개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코스맥스가 국가유산진흥원과 손잡고 우리 전통의 향기를 복원해 대중에 선보인다. 코스맥스는 국가유산진흥원, 국가유산청 궁능유적본부와 함께 창경궁 앵도나무와 덕수궁 오얏나무의 향기를 담은 '단미르 궁궐 향수' 2종을 개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개발은 역사 속 향기유산을 재현하자는 취지에서 시작했다. 이를 위해 코스맥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