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은 오지' 고유리, 탈북민과 강원도 인제로 오지 여행!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8 09:32:26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매일 반복되는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 속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하는 도시 탈출 여행기 ‘주말은 오지’가 북에 두고 온 고향이 그리운 50대 탈북민과 그의 탈북 후배에게 잊지 못할 ‘고향의 맛’을 선물한다. 

 

▲'주말은 오지'에 두 명의 중년 절친이 출연해 탈북민으로서의 삶에 대한 소회에 '고향의 맛'을 추억하며 특별한 시간을 보낸다. [사진='주말은 오지' 방송 갈무리]

 

19일(토) 밤 10시 방송하는 티캐스트 채널 뷰와 SK브로드밴드 ch B tv의 공동 제작 여행 프로그램 ‘주말은 오지’ 10회에서는 오지여행가 고유리가 두 명의 중년 절친을 만나, 강원도 인제군 인제읍으로 ‘1박 2일’ 오지 여행을 떠나는 모습이 펼쳐진다.

 

이날의 ‘도시 탈출’ 주인공은 19년차 대한민국 국민이자 잠수 어업 종사자인 50대 가장으로, “2006년 가족과 함께 탈북 한 19년차 탈북민이다. 매일 바다에서 살다보니 산에 가서 며칠 쉬고 싶다”고 신청 이유를 밝힌다. 이어 여행 짝꿍으로는 탈북자 모임에서 만나 ‘인생절친’이 된 ‘3년 지기’ 40대 후배를 초대한다. 

 

두 사람은 인제군 인제읍에 위치한 산으로 오지 여행을 떠나고, 고유리와 반갑게 인사를 나눈다. 특히 고유리가 준비한 통나무집을 보며 “북한에서 우리 집도 통나무집이었다. 추억이 그대로 살아난다”며 미소를 짓는다. 곧이어 두 사람은 고유리와 함께 나물 채취에 나선다. 두 중년은 “북한에서 어렸을 때 나물만 먹고 살았다. 산에는 먹을 것 천지”라며 이북식 산나물 감자밥과 백숙으로 ‘고향의 맛’을 재현한다. 특히 “북한에서 가져온 토장이다. 탈북 때 가져온 조금 남은 씨토장에 새로운 토장을 섞은 것”이라며 토장으로 북한식 산나물 감자밥의 대미를 장식, 추억이 고스란히 담긴 점심식사를 완성한다. 

 

뒤이어 세 사람은 밤나무에서 밤 따기, 200년 된 토종 배나무에 올라 배따기 등 자연에서 든든한 후식까지 준비하며 산 속 힐링을 맛본다. 두 중년은 “그리웠던 고향의 음식이자, 어릴 때 추억이 녹아든 음식들을 맛볼 수 있어 너무 행복하다”고 말한다. 

 

이후 저녁에는 “양고기를 먹고 싶다”는 로망 실현을 위해 고유리가 준비한 통 양고기로 솥뚜껑 양갈비와 숯불 양꼬치를 준비, 잊지 못할 새로운 추억을 만든다. 무엇보다 식사를 함께 하며 두 사람은 힘들게 탈북한 과정과 이후 남한에서의 적응기 그리고 북한에 남겨진 가족들에 대한 그리움을 고백해 뭉클함을 안긴다. 

 

“좋은 사람들과 함께 해 너무 좋았다. 진달래꽃 피는 봄에 다시 오고 싶다”, “팍팍한 삶만 따라가지 말고 돌아보는 여유도 가지고 살아야겠다”는 두 중년의 진심 어린 고백이 담긴 두 사람의 특별한 오지 여행기는 19일(토) 밤 10시 방송하는 ‘주말은 오지’ 10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말은 오지’는 매주 토요일 밤 10시, 티캐스트 채널뷰와 SK브로드밴드 ch B tv에서 방송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백화점그룹, 추석 앞두고 중소 협력사 결제대금 조기 지급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사들의 결제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경기침체 장기화와 고금리·고물가 여파로 자금 압박을 받는 중소 협력사들의 경영 부담을 덜어주려는 취지다. 현대백화점그룹은 그룹 계열사와 거래하는 9000여 중소 협력사의 결제대금 2,107억원을 당초 지급일보다 최대 9일 앞당겨 추석연휴 전인 다음달 1일

2

쿠팡, 중기중앙회·홈앤쇼핑과 중소기업 물류 협업 출범식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쿠팡이 중소기업중앙회, 홈앤쇼핑과 함께 중소기업의 물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업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쿠팡은 오늘(16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물류협업 출범식’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10월 체결한 3자 간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로, 홈앤쇼핑 입점 중소기업을 대상

3

롯데칠성음료,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 공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소비자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기여하는 롯데칠성음료의 가치를 담은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7년 만에 제작된 총 2분25초 길이의 기업 PR영상으로 ‘롯데칠성음료가 만들어가는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제작되었다. 영상에는 세대별, 나라별 다양한 고객들의 일상 속에서 함께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