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교육, 11건 특허…친환경 교과서 생산 체계 완성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7 09:06:06
  • -
  • +
  • 인쇄
관계사 테라북스, 국내 1호 인쇄 ESG 경영 인증 획득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비상교육은 관계사 테라북스가 인쇄업계 1호로 인쇄 ESG 경영 인증을 획득하고, 11건의 인쇄·제책 관련 특허 기술을 기반으로 친환경 교과서 생산 체계를 완성했다고 17일 밝혔다.

 

▲ 비상교육 관계사 테라북스 전경 [사진=비상교육]

비상교육은 교과서 인쇄의 환경적 책임과 품질 혁신을 동시에 실현하기 위해 인쇄·제책·가공 분야에서 총 11건의 특허를 등록했다.

또한 미국, 일본, 유럽, 중국 등 6개국에서 국제 특허를 획득한 원적외선 잉크를 발행사 중 유일하게 교과서 및 참고서 인쇄 공정에 적용했다.

이 기술로 제작된 교과서는 체온과 접촉 시 원적외선을 방출해 눈의 피로를 줄이고 집중력을 높이는 효과가 있어, 학생들의 학습 환경 개선에도 기여한다.

또한 피톤치드 방출 스티커, 향기 나는 친환경 핫멜트(접착제) 등 다양한 친환경 기술을 교과서 제작 공정에 적용해, 학생들이 매일 사용하는 교재의 안전성과 위생 수준을 한층 강화했다.

비상교육은 친환경적 가치뿐 아니라 사용자 편의성 향상에도 주력했다. ‘무표지 가접 합본책’ 기술로 종이 사용량을 줄이고, 항균 기능을 더한 입체 합본책 특허를 통해 위생성을 높였다.

비상교육 관계자는 “테라북스의 인쇄 ESG 경영 인증과 친환경 인쇄 기술은 지속가능한 교과서 생산 시스템의 핵심 기반”이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학습 환경을 보다 안전하고 친환경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비상교육은 교과서 발행부터 인쇄·제작·유통까지 전 과정을 자체 수행할 수 있는 일원화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이번 테라북스의 인쇄 ESG 경영 인증과 비상교육의 특허 기술을 통해 친환경·고품질 교과서 제작의 전 과정을 내재화된 역량으로 완성했으며, 품질 향상과 지속가능한 인쇄 생태계 구축에 기여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메이플 아지트는 메이플 오프라인 커뮤니티 거점” 이동열 넥슨 사업실장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넥슨은 17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메이플스토리 IP 테마 상설 PC방 메이플 아지트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이동열 ‘메이플스토리’ 사업실장은 “메이플 아지트는 최초의 거점 피시방이라는 프로젝트에서 시작됐다”며 “메이플스토리를 사랑해 주는 용사님들이 모여 게임을 즐기시고 함께 소통하면서 더 재미있는 게임을 만들어가는 커뮤니티

2

CJ그룹, 윤석환 CJ제일제당·이건일 CJ푸드빌 대표 겸직
[메가경제=정호 기자] CJ그룹이 CJ제일제당 대표이사에 윤석환 바이오사업부문 대표, CJ푸드빌 대표이사에 CJ프레시웨이 이건일 대표를 내정하는 CEO 인사를 단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양 대표는 기존 바이오사업부문과 CJ프레시웨이 대표이사직을 각각 겸직한다. CJ그룹은 기존 정기 임원 인사에서 CEO인사와 신임 경영리더 승진, 계열사별 조직개편 등을 통합

3

나명석 신임 프랜차이즈협회장 "소상공인과 본부 함께 성장하도록 하겠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가맹본부의 이해만 대변하는 기구가 아니라 소상공인과 본부가 함께 성장하는 산업 플랫폼으로 재정립하겠다" 제9대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협회장으로 당선된 나명석 웰빙푸드 회장은 17일 오후 서울 서초구 양재동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코트라) 외국기업창업지원센터에서 기자간담회에서 이같이 밝혔다. 나 회장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