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 ‘서바이버’ 추가… 경쟁전 시스템 변화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2 10:00:56
  • -
  • +
  • 인쇄
경쟁전 듀오 모드 전 리전 추가…경쟁전 티어 및 RP 통합
2025 블랙 마켓 오픈…인기 성장형 무기 스킨 주차별 재출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크래프톤은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가 36.1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를 적용했다고 12일 밝혔다.

 

▲ PUBG: 배틀그라운드 이미지. [사진=크래프톤]

가장 큰 변화는 경쟁전 시스템의 대대적 개편이다. 신규 티어인 ▲크리스탈 ▲서바이버가 도입됐으며, 서바이버는 최상위 티어로 설정된다.

경쟁전 티어 및 RP는 파티 형태(듀오/스쿼드)와 시점(1인칭/3인칭)에 관계없이 하나로 통합돼 보다 일관되고 명확한 목표를 제공한다.

또한, 리콜 시스템과 레드존 등 기존에 일반 매치에서만 경험할 수 있었던 요소들이 경쟁전에도 적용돼 전략적인 전투의 재미를 더했다. 또한 경쟁전 플레이 포인트 보상도 플레이어 피드백을 바탕으로 개선됐다.

‘2025 블랙 마켓’도 예년보다 이르게 개방됐다. 은신처에서 재입고된 인기 성장형 무기 스킨과 크로마를 매주 새로운 구성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밀수품 상자, 제작소 패스, 특수 제작 상품 등 다양한 아이템 구성으로 이용자의 선택 폭을 넓혔다.

총기 밸런스 조정과 스폰 구조 개편 등 개선 사항이 적용됐다. AUG는 피해량이 41에서 40으로 감소하고, 저지력이 50% 하향 조정됐다.

VSS는 피해량(43 → 45)과 탄속(330m/s → 430m/s)이 상향되고, 영점 조준 단계 간소화와 최대 조준 거리 확장(300m) 등을 통해 중·장거리 활용성이 강화됐다.

제동기는 수직 반동 제어 효과가 +8%에서 +10%로 개선됐다. 총기 스폰 구조도 재편돼 VSS, 미니14, 소드오프, SCAR-L, S12K, 벡터는 모든 맵에서 월드 스폰된다.

건 플레이 실험실에서는 지정사수소총(DMR) 리밸런스 테스트로 피해량 약 12% 감소, 발사속도 45% 감소 등 실험적 조정이 적용됐다.

이외에도 탈 것 액션 일원화, 후진 최대 속도 하향, UI 개선, 무료 보상 확대 등 다양한 시스템 편의성 개선이 포함됐다.

특히, 상점 일부 상품에 한해 지코인(G-Coin) 또는 BP로 선택 구매할 수 있는 시스템이 새롭게 적용되며, 이용자 접근성을 강화했다.

한편, 배틀그라운드 36.1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유비발디, 사계절 선케어를 일상으로 만든다…프리런칭 통해 공개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글로벌 슬로우에이징선케어 브랜드 유비발디(UVIVALDI)가 프리런칭을 통해 브랜드 스토리와 핵심 선케어 콘셉트를 공개했다. 유비발디는 자외선을 비롯한 광노화를 고려해, 슬로우에이징선케어를 사계절 데일리 루틴으로 제안하는 브랜드다. 자외선이 계절과 날씨에 관계없이 피부에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 주목해, 선케어를 일상 속 피부 습관으

2

KB금융, 1.2조원 규모 자사주 861만주 소각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15일 자사주 861만주를 소각하고, 이달 말까지 한국거래소 변경상장을 완료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이번에 소각한 자사주는 지난해 5월 소각 이후 추가 매입한 물량을 일괄 소각하는 것이다. 전일 종가(13만4700원) 기준 약 1조2000억원 수준이며, 발행주식총수의 2.3%에 달하는 규모다. 자사주 매입과

3

위메이드, 원화 스테이블코인 테크 세미나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위메이드는 오는 29일 서울 강남구 스파크플러스 선릉3호점에서 ‘성공적인 스테이블코인 발행을 위한 인프라의 조건'을 주제로 원화 스테이블코인 테크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스테이블코인 인프라를 실제 레거시 금융과 핀테크, 결제 시스템에 어떻게 안정적으로 적용할 수 있을지에 대한 구체적인 적용 사례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