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아이폰 터치결제 서비스’ 특허 등록···2세대 '월렛' 완판

황동현 / 기사승인 : 2022-02-28 10:28:52
  • -
  • +
  • 인쇄
스마트폰 고음파 1회성 결제 정보 변환 결제 방법,장치 특허 등록
미국, 일본, EU 등에도 특허 출원… 해외에서도 사용 기대
최근 2세대 월렛 출시, 디자인과 기능 모두 인정..선풍적인 인기


신한카드가 아이폰 유저들을 위해 제공하고 있는 혁신적인 결제 경험이 계속해서 진화하고 있다. 신한카드는 스마트폰 고음파를 1회성 결제 정보로 변환해 결제하는 방법과 장치 를 특허 등록하고 미국, 일본, EU 등에서도 특허를 출원해 향후 해외에서도 사용이 기대된다. 최근에는 2세대 월렛을 출시해 디자인과 기능 모두 인정 받아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음파통신 기술을 보유한 신한 퓨처스랩 5기 ‘단솔플러스’와 함께 개발한 ‘아이폰 터치결제 서비스’가 최근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28일 밝혔다. 또한 새로운 기술을 적용해 출시한 ‘아이폰 터치결제 2세대 월렛’이 폭발적인 인기를 끌어 추가 물량을 제작중이다. 

 

▲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음파통신 기술을 보유한 신한 퓨처스랩 5기 ‘단솔플러스’와 함께 개발한 ‘아이폰 터치결제 서비스’를 최근 특허 등록했다. [사진=신한카드 제공]

아이폰 터치결제 서비스는 스마트폰에서 나오는 고음파를 변환해 가맹점 결제 단말기로 1회성 결제 정보를 송출해 결제하는 방식이다. 별도의 결제 단말기가 필요한 근거리 무선통신(NFC, Near Field Communication) 방식과는 달리 기존 결제 단말기에 그대로 사용할 수 있어 국내 모든 가맹점에서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신한카드와 단솔플러스는 ‘고음파를 이용한 결제방법 및 장치’를 2019년 11월 특허 출원 후 2년여 만인 이번 달 초에 특허 등록을 완료했으며, 현재 미국, 일본, EU 등 해외 6개국에서도 특허 출원해 심사중이다. 향후 해외에서도 신한카드 터치결제 서비스가 이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신한카드 터치결제 장치도 최초 아이폰에 씌우는 케이스 형태에서 뒷면에 부착할 수 있는 월렛 형태로 바뀌는 등 계속해서 발전하고 있다.

특히 1월 말 출시한 2세대 월렛은 무선충전형 배터리를 탑재해 기존 1세대 월렛이 아이폰과 케이블을 연결해 전원 공급을 해야 한다는 단점을 극복했다.

또한 크기와 무게를 애플 정품 월렛과 동일하게 만들었고, LED 라이트를 추가해 결제 시점에 시각적인 작동 정보를 제공할 수도 있게 했다. 기능과 디자인 측면에서 완성도를 높인 것이다. 2세대 월렛 전용 투명 케이스를 별도 출시해 월렛이 더 얇고 잘 부탁되도록 했다.

2세대 월렛은 최초 물량 1550대가 출시 20일만에 완판돼 현재 추가 물량을 준비중이며, 3월 중순 이후 3천 대가 보급될 예정이다.

유태현 신한카드 디지털First본부 상무는 “국내 최초로 시작한 아이폰 오프라인 결제 서비스가 고객들의 결제 편의성을 제고한 것은 물론, 독자적인 기술력도 공식적으로 인정 받았다는 데에 의의가 있다”며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확장해 신한금융그룹의 비전인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아워홈, ‘2025 서울 시니어 스마트 페스타’ 성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아워홈은 지난 12일 서울시 노인종합복지관협회가 주최한 ‘제3회 서울 시니어 스마트 페스타’에 참가해 시니어 맞춤형 건강 솔루션을 선보였다고 15일 밝혔다. ‘서울 시니어 스마트 페스타’는 어르신들의 디지털 활용 역량을 높이고, 스마트 복지를 통한 삶의 질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올해 행사는 숭실대학교에서 개최됐으며,

2

이랜드 로엠, 2025 가을 2차 캠페인 공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월드에서 전개하는 여성복 브랜드 로엠(ROEM)이 2025 가을 컬렉션의 2차 라인업과 캠페인 화보를 15일 공개했다. ‘더 챕터(the chapter)’를 타이틀로 한 로엠의 가을 컬렉션은 '차분히 쌓여가는 나만의 시간'을 표현하며, 공개와 동시에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공개된 2차 라인업에는 △트위드 자켓

3

글램팜, 배우 신민아 신규 캠페인 공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언일전자의 헤어기기 브랜드 글램팜이 배우 신민아를 전속 모델로 선정하고 신규 캠페인 광고 '웰컴 투 글램팜(Welcome to GLAMPALM)'을 공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완벽한 스타일링을 원하면서 열 손상을 우려하는 소비자들의 ‘딜레마’를 조명한다. 특히 기존 헤어 기기의 한계를 뛰어넘은 독보적 All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