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손해보험, 대장 내시경 고객 대상 '검진 전 용종보험' 출시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0 10:34:09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롯데손해보험은 생활밀착형 보험 플랫폼 ‘앨리스’를 통해 ‘FOR ME 검진갈 땐 용종보험’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상품은 대장내시경 검사를 앞둔 고객이 건강검진 하루 전까지도 모바일을 통해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미니 장기보험이다.

 

▲[사진=롯데손해보험]

 

주요 보장은 ‘대장 용종 제거 수술비’ 단일 담보로 용종 제거 시 1개당 10만원을 지급하며, 수술 1회당 지급 한도는 최대 80만원(최대 8개)이다.

 

그동안 대장 용종 제거 수술비를 보장받기 위해서는 관련 특약이 포함된 건강보험 상품에 가입해야 했다. 이에 따라 필요 이상의 담보를 포함하거나 보험료 부담이 커지는 경우가 많았다. 반대로 이번 용종보험은 불필요한 특약을 제외하고 ‘용종 제거 수술비 담보’만을 담은 만큼, 합리적인 보험료가 특징이다.

 

예를 들어 40세 여성이 1년 기준으로 가입할 경우 보험료는 약 9600원 수준으로, 월 1만원 내외의 부담 없는 금액으로 가입할 수 있다. 특히 보험기간 내 보험금 청구 이력이 없다면 만기 후 납입 보험료의 30%를 환급받을 수 있다.

 

롯데손보 관계자는 “현재 모바일 채널에서 대장 용종 제거 수술비를 단독 보장하면서 환급까지 가능한 상품은 검진갈 땐 용종보험이 유일”이라면서 “건강검진 수요가 늘어나는 시기에 맞춰 실질적인 보장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미 해군 4만톤급 군수지원함 부산 입항…HJ중공업, '79조 MRO 시장' 정조준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HJ중공업은 미국 해군 해상수송사령부 소속 4만 톤급 군수지원함인 'USNS 아멜리아 에어하트함'이 지난 12일 HJ중공업 부산 영도조선소에 입항했다고 13일 밝혔다. HJ중공업이 2025년 12월 미 해군 보급체계사령부(NAVSUP)로부터 수주한 이 함정은 길이 210m, 너비 32m 규모로 미 해군 전투함 등 주력

2

“호텔 미식을 선물로”…롯데호텔앤리조트, ‘2026 설 선물세트’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호텔앤리조트는 2026년 설 명절을 맞아 ‘2026 설 선물세트’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설 선물세트는 40여 년간 축적해 온 호텔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PB(자체브랜드) 상품 경쟁력을 강화했다. 받는 이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호텔 유료 멤버십 상품도 포함됐다. ‘트레비클럽 액티비엘(TREVI CLUB Activie

3

포스코스틸리온, 공장 지붕 위에 '탄소중립 수익성' 올리다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포스코스틸리온은 포항 도금 공장과 컬러 공장 등 주요 사업장 부지에 태양광 발전 설비를 설치하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설비를 통해 연간 전력 사용량의 약 6%~6.5%를 재생에너지로 대체할 계획이다. 총 면적 약 2만75㎡에 달하는 태양광 패널에서 생산된 전력을 직접 구매해 공장 운영에 활용해 재생에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