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로보틱스, '오너 4세' 박인원 각자대표이사 선임...사장 승진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2-16 10:43:18
  • -
  • +
  • 인쇄

두산로보틱스는 박인원(49) 두산에너빌리티 부사장을 두산로보틱스 각자대표이사 사장으로 신규 선임했다고 16일 밝혔다.

박 신임 대표는 박승직 창업주의 증손자이자 박용현 두산연강재단·중앙대 이사장의 3남이다. 

 

▲ 박인원 두산로보틱스 신임 대표이사 사장 [사진=두산 제공]


그는 1973년생으로 서울대 동양사학과를 졸업하고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에서 MBA 과정을 마쳤다.

1998년 ㈜두산에 입사해 두산엔진(상무)을 거쳐 두산에너빌리티로 자리를 옮겼다.

두산에너빌리티에서는 플랜트 EPC(설계·조달·시공) 부문 사업을 총괄하며 경영 역량을 쌓았다.

박 대표는 앞으로 현 류정훈 대표와 함께 각자대표이사 체제로 사업을 이끈다.

두산로보틱스 관계자는 "신임 박 대표는 오랜 비즈니스 경력을 통해 쌓은 경영 노하우와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성장기에 접어든 협동로봇 분야에서 국내외 핵심고객 발굴을 비롯한 사업 경쟁력 강화를 이끌어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맥도날드, ‘페퍼로니 더블·메가 피자 버거’ 2종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맥도날드가 신메뉴 ‘페퍼로니 더블 피자 버거’, ‘페퍼로니 메가 피자 버거’ 2종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페퍼로니 더블·메가 피자 버거’ 2종은 맥도날드가 지난 2022 FIFA 월드컵을 기념해 시즌 한정으로 처음 선보인 메뉴로, 피자와 버거의 신선한 조합으로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번에 돌아온 페퍼로니 더블·메가 피자 버거

2

NS홈쇼핑, NS푸드페스타2025서 ‘청년창업페스타’ 연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NS홈쇼핑이 9월 26부터 27일까지 익산시와 함께 개최하는 ‘NS푸드페스타 2025’에서 ‘청년창업페스타’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올해로 18년 차를 맞이한 NS푸드페스타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식문화 축제로, 9월 26일부터 27일까지 전북 익산 하림 퍼스트키친에서 열린다. 요리경연대회, 지역 농식품 홍보·판매, 시민 체험

3

다이닝브랜즈그룹, 임직원 참여 '밥퍼' 봉사활동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이 지난 12일, 서울 동대문구에 위치한 다일복지재단 ‘밥퍼나눔운동본부’를 찾아 취약계층에게 따뜻한 한 끼를 전하는 조리·배식·설거지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15일 밝혔다. 이훈종 다이닝브랜즈그룹 최고운영책임자(COO)를 비롯한 임직원 20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이번 활동에서, 참가자들은 먼저 큰맘할매순대국 매장에서 판매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