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10주년, 이승건 대표 "금융 넘어 일상의 수퍼앱 될 것"

노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6 11:03:32
  • -
  • +
  • 인쇄
"5년 이내 사용자 절반 외국인" 목표 제시
향후 5년간 총 1조원 규모 스타트업 지원책도

[메가경제=노규호 기자] 토스 운영사 비바리퍼블리카가 글로벌 시장에서 금융을 넘어 일상의 수퍼앱으로 진화할 것이란 포부를 밝혔다. 5년 이내에 글로벌 애플리케이션(앱)으로 도약해 토스 사용자 절반을 외국인으로 채우겠다는 목표도 설정했다.

 

▲이승건 토스 대표. [사진= 토스]

 

토스는 26일 오전 서울 성동구 성수동 앤더슨씨에서 '토스 10주년, 새로운 출발선'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승건 토스 대표는 이날 행사에서 “토스의 지난 10년은 혁신을 발명하고 혁신을 확산하며 이를 통해 전체 산업의 변화를 가속화해온 여정이었다”며 “토스가 만들어낸 혁신은 자체의 성장을 넘어 다른 산업 주체들의 동참을 이끌어내며 시장의 지형을 변화시켰다”고 말했다.

 

토스는 2015년 공인인증서 없이 송금이 가능한 서비스를 출시하며 첫선을 보였다. 공인인증서 없는 송금은 곧 시장의 표준으로 자리 잡았다. 이달까지 대한민국 국민 절반 이상인 2800만명이 토스에 가입했다.

 

또 특허를 보유한 1원 인증, 간소화된 가입 절차 등 사용자 경험도 개선해 왔다. 특히 우리나라 최초로 '무료 신용점수 조회 서비스'를 선보였으며, 이달 기준 2800만명 이상의 가입자를 확보했다.

 

토스는 이날 간담회에서 향후 비즈니스 계획에 대해 '금융을 넘어 일상', '온라인을 넘어 오프라인', ' 대한민국을 넘어 글로벌'이라는 세 가지 주제를 제시했다.

 

먼저 토스는 금융 슈퍼앱을 넘어 '일상의 슈퍼앱'으로 진화하는 것을 목표로 제시했다. 이를 위한 전략으로 '개방'을 선택했다. 토스는 자체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뿐만 아니라 파트너사 및 스타트업의 서비스를 토스 앱에 연결하는 방식을 도입할 예정이다. 

 

토스는 자체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뿐만 아니라, 파트너사 및 스타트업의 서비스를 토스 앱에 연결하는 방식을 도입할 예정이다. 향후 5년간 총 1조 원 규모의 스타트업 지원 계획도 발표했다. 유망 스타트업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와 마케팅 지원 등을 통해 스타트업 생태계를 육성할 방침이다.

 

오프라인 결제 혁신에도 박차를 가한다. 최근 편의점 3사 제휴를 시작으로 오프라인 결제 시장에 진입한 페이스페이는 지갑 없이도 결제 가능한 시대를 앞당길 것으로 토스는 내다봤다.

 

토스플레이스 결제단말기는 올 2월 현재 가맹점 10만개를 돌파했다. 토스는 이러한 오프라인으로의 영역 확장을 위해 보안 시스템 개발, 국제 표준 및 정보 보호 인증 투자, 강화된 고객 보호 및 보상 정책 등을 발표했다. 

 

토스는 글로벌 진출에 대한 비전도 제시했다. 향후 5년 내 토스 사용자의 절반가량을 외국인이 사용하는 글로벌 서비스로 성장시킨다는 목표다.

 

이 대표는 “토스는 전 세계인의 금융 수퍼앱이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노규호 기자
노규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골든블루 인터내셔널, '카발란' 추석 선물세트 3종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한가위를 맞아 타이완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Kavalan)’ 선물세트 3종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선물세트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카발란’의 인기 라인업인 카발란 디스틸러리 셀렉트 No.1 (이하 카발란 DTS No.1) 카발란 트리플 쉐리 캐스크 카발란 솔리스트 비노바리끄로 구성된 3종의 패키

2

펑키콩즈의 펑크비즘, 실물 RWA 결합 ‘Fierce Haechi NFT’ 1차 민팅 1000개 완판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펑크비즘(Punkvism)은 인형뽑기 매장 RWA 기반 ‘Fierce Haechi NFT’ RWA 프로젝트 1차 민팅이 1000개 전량 완판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12일 밝혔다.이는 인형뽑기의 재미와 NFT 가치를 결합한 펑크비즘의 독창적 모델이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관련 커뮤니티와 업계의 기대감도 고조되

3

BBQ, 9월 매주 금요일 4000원 할인 쏜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제너시스BBQ 그룹은 9월 한 달간 매주 금요일, BBQ앱 및 웹사이트를 통해 ‘블랙 프라이드 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블랙 프라이드 데이’ 프로모션은 주말을 앞두고 주중 치킨 수요가 가장 높아지는 금요일에 맞춰 고객들이 BBQ의 시그니처 메뉴 ‘황금올리브치킨’ 시리즈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B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