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하반기 ‘모두의마블: 메타월드’ 등 신작 6종 출시 준비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8-16 11:23:49
  • -
  • +
  • 인쇄

넷마블이 자체 지적재산권(IP) 기반 블록체인 신작 ‘모두의마블: 메타월드’를 비롯해 ‘오버프라임(얼리액세스)’, ‘샬롯의 테이블’ 등 올해 하반기 다양한 장르의 타이틀 출시를 위한 막바지 담금질에 돌입했다고 16일 밝혔다.

모두의마블의 후속작 모두의마블: 메타월드는 연내 출시를 앞두고 있다. 전작의 보드 게임성을 계승한 이 게임은 실제 도시 기반 메타월드에서 부지를 매입해 건물을 올리고 NFT(대체불가토큰) 부동산을 거래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 넷마블이 준비 중인 신작 6종 이미지 [넷마블 제공]

 

이 게임은 이용자의 아바타로 모험을 즐길 수 있는 실제 지도 기반 부동산 메타버스 구축을 목표로 한다.

이와 함께 블록체인 기반 신작 ‘몬스터 아레나’와 ‘킹 오브 파이터즈: 아레나’도 하반기 출시 예정이다.

몬스터 아레나는 넷마블몬스터에서 개발 중인 신작으로 수집형 RPG다. 원작 ‘몬스터길들이기’의 다양한 영웅 기반 NFT와 모험‧대전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킹 오브 파이터즈: 아레나의 경우 게임에 관한 구체적인 정보는 아직 공개된 적 없다. 넷마블에서 서비스 중인 액션 RPG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의 IP가 활용될 것으로 예상돼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몬스터 아레나와 킹 오브 파이터즈: 아레나는 연내 글로벌 서비스를 목표로 마브렉스(MARBLEX) 블록체인 생태계인 MBX에 온보딩될 예정이다.

3인칭 슈팅(TPS)과 진지점령(MOBA) 장르가 혼합된 PC 게임 오버프라임은 연내 얼리액세스 진행을 목표로 개발 중이다.

이 게임은 두 팀이 전투에 참여해 서로의 기지를 파괴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MOBA 장르의 핵심인 전략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BTS드림: 타이니탄 하우스’도 올해 하반기 출시 예정이다. 이 게임은 방탄소년단 캐릭터 타이니탄 IP 기반 모바일 게임으로 넷마블네오에서 개발을 담당하고 있다.

BTS드림: 타이니탄 하우스에서는 이용자가 직접 매니저가 돼 타이니탄을 글로벌 스타로 성장시켜 나갈 수 있다. 게임 제작에는 방탄소년단 퍼포먼스 디렉터가 참여했다.

또 최근 미국‧영국‧독일 등에서 공개 시범 테스트(OBT)를 진행 중인 캐주얼 퍼즐게임 ‘샬롯의 테이블’도 출시를 앞두고 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S-OIL 대학생 천연기념물지킴이단, 13기 공식 활동 마무리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OIL(에쓰오일)은 'S-OIL 대학생 천연기념물지킴이단' 13기가 이달 20일~21일 강원도 철원에서 동계 캠프를 끝으로 6개월간의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1일 밝혔다. 지킴이단은 천연기념물과 멸종위기종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실천 중심의 보호 활동을 확산하기 위한 역할을 한다. 아울러 S-OIL

2

'K-잠수함 수출 첫 발' HD현대중공업, 페루에 차세대 잠수함 공동개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HD현대중공업이 폐루를 거점으로 첫 잠수함 수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HD현대중공업은 현지시각으로 지난 19일 페루의 국영 시마(SIMA)조선소에서 페루 해군 및 시마조선소와 함께 '차세대 잠수함 공동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체결식에는 호세 헤리 페루 대통령을 비롯해 박용열 HD현대중공업 함정사업본부

3

스타벅스, 청년농가에 커피 퇴비 200톤 기부
[메가경제=정호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청년농업인의 성장과 소득 증대 지원을 위해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에서 선정한 전국 17개 지역의 우수 청년농가 21곳에 200톤에 이르는 친환경 커피 퇴비 1만 포대를 기부한다. 21일 스타벅스 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6일 퇴비지원 수혜 청년농가 및 농정원, 자원순환사회연대 관계자들을 초청해 서울 역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