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팍스, 동국대와 ‘자금세탁 방지 전문가 육성’ 협력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3-02 11:24:06
  • -
  • +
  • 인쇄
자금세탁‧테러자금조달금지 인력 양성‧채용

가상자산거래소 고팍스는 지난달 7일 동국대 국제정보보호 대학원과 ‘자금세탁방지 전문가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이달 신학기부터 협력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동국대 국제정보보호대학원은 지난 1월 국내 최초 정규 석사학위 과정으로 자금세탁 방지 학위(금융정보조사전공) 과정을 신설한 바 있다.
 

▲ [고팍스 CI]

 

이번 협력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은 ▲양 기관의 정보 교류와 전문인력 육성을 위한 교류 ▲국제 정보보호대학원 석사과정 졸업생 채용 우대 ▲스트리미 내부 인력 석사과정 입학 지원 우대 등이다.

동국대는 사이버공간을 중심으로 확산하는 국제범죄‧테러조직 등의 범죄수익 세탁과 자금조달 방지, 해외자금 도피 차단을 위한 최고 자금세탁방지(AML) 전문가양성을 지원한다.

고팍스는 내부 인력의 전문성 강화 및 신규 AML‧테러자금조달금지(CFT) 전문가 채용을 통해 자금세탁 방지 부문 역량 강화를 이룰 수 있게 됐다.

또한 양 기관의 정보 교류와 전문인력 교류를 통해 가상자산 산업에 특화된 실무 교육도 가능해질 것으로 고팍스는 내다봤다.

이준행 고팍스 대표는 "글로벌 및 국내 기업들이 유수의 학계 등과 협력해 공격적인 인재 영입에 사활을 걸고 있는 만큼 전문적인 교육역량을 갖춘 동국대와 우수한 AML‧CFT 인재 양성을 통해 안전하고 투명한 거래시스템을 만드는데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황석진 동국대 국제정보보호대학원 교수는 "가상자산거래소 고팍스와의 협력은 재학생과 졸업생들에게 점점 시장이 커지고 있는 가상자산산업과 AML/CFT에 대한 높은 이해를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하이마트, 오는 30일까지 김치냉장고 할인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하이마트가 김장 시즌을 맞아 오는 30일까지 전국 310여개 매장에서 김치냉장고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21일 밝혔다. 먼저 주요 브랜드의 김치냉장고 신상품을 중심으로 할인 혜택을 선보인다. 삼성전자 '비스포크 김치플러스 4도어(586L)', LG전자 '오브제컬렉션 김치톡톡 4도어(491L)' 등 신상

2

PIC 사이판, ‘키즈 올인클루시브’ 패키지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겨울 방학을 앞두고 아이들과 함께 떠나는 해외 가족 여행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특히 한겨울의 추위를 피해 사계절 따뜻한 기후를 갖춘 사이판이 겨울철 대표 가족 여행지로 주목받고 있다. 사이판은 비행 4시간, 시차 1시간으로 이동 부담이 적고 도착 후 바로 시차 적응 없이 휴양을 즐길 수 있어 아이 동반 여행에 적합하다. 이랜드파크의

3

노랑풍선, CJ온스타일서 ‘일본 동경 3박 4일’ 풀패키지 공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노랑풍선은 CJ온스타일 홈쇼핑을 통해 '일본 동경 3박 4일 일루미네이션' 풀패키지 상품을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일본 동경은 세계적인 대도시의 활기와 전통적인 정취가 공존하는 관광지로, 쇼핑·미식·문화·도심 관광을 모두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매력을 갖추고 있어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여행지다. 오는 22일 오후 6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