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사망-암 보장 결합한 '암플러스 종신보험' 출시

문혜원 / 기사승인 : 2024-06-10 11:40:30
  • -
  • +
  • 인쇄
체증형·증액 서비스 특징 "사망보험금 '4배+α' "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한화생명은 사망에 암보장을 결합한 신개념 종신보험 상품인 '한화생명 암플러스 종신보험'을 10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한화생명이 10일 사망에 암보장을 결합한 신개념 종신보험인 ‘한화생명 암플러스 종신보험’을 출시했다. [사진=한화생명 제공]

 

이 상품은 암에 걸렸을 때 사망보장을 2배로 하고, 남은 보험료 부담은 없애주며 그동안 낸 보험료는 암진단자금으로 돌려준다는 점이 특징이다.

 

우선 기준 사망보험금은 체증형 구조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최초 가입금액 대비 2배 제공한다. 기준 사망보험금이 가입 후 2년 경과 시점부터 매년 20%씩 체증돼 100%까지(최대 5년) 증가한다. 암진단을 받는 경우 기준 사망보험금은 또 2배로 뛴다. 사망보장이 최초 가입 시점 대비 최대 4배까지 확대되는 것이다.

 

만약 납입 기간 중이라면 주계약 보험료 납입이 면제돼 더 이상 내지 않아도 된다. 또 '암케어특약'을 가입하면 암진단 시까지 납입한 주계약보험료 전액을 암진단자금으로 받을 수 있다.

 

5~10년 경과 시점에 지급되는 장기 유지 보너스 금액을 재원으로 사망보험금을 증액해주는 서비스도 탑재했다. '증액사망보험금'까지 고려하면 결과적으로 이 종신보험의 최대 사망보험금은 최초 가입금액 대비 '4배+α'가 되는 것이다.

 

이 상품의 납입 기간은 10년이며, 가입 나이는 만 15~70세이다. '일반가입형'과 함께 유병자도 가입할 수 있는 '간편가입형'을 출시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보험료는 일반가입형 기준 만 40세·10년납, 주계약 가입금액 2500만원 가입 시 남성 월 보험료 42만250원, 여성 36만7000원이다. 이 상품은 납입 기간 중 중도해지 시 표준형 해약환급금 대비 50%를 지급하는 '해약환급금 일부지급형'으로, 같은 보장일 경우 표준형보다 보험료가 저렴하다.

 

예를 들어 위와 같이 가입 시 최초 기준 사망보험금은 2500만원이지만 2년 경과 시점부터 20%(500만원)씩 5년간 체증돼 5000만원, 암진단 시 해당 시점 사망보험금의 2배가 돼 최대 1억원, 여기에 5~10년시점 발생한 증액 사망보험금 2300만원까지 추가하면 최대 사망보험금은 1억2300만원이 된다.

 

구창희 한화생명 상품개발팀장은 "이 상품은 종신보험의 본질적 목적보다 한걸음 더 나아가 '젊고 건강한 때'보다 '늙고 아팠을 때' 죽음에 대한 대비가 더 절실히 다가오는 보험의 진리를 반영했다"며 "앞으로도 기존의 틀에서 벗어난 차별화된 상품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1위 삼성화재 vs 3위 한화생명’...K-브랜드지수 보험 상장사 TOP10 순위 각축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보험 상장사 부문 1위에 삼성화재가 선정됐다고 16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AI 인덱스 등의

2

광동제약, '가네스 듀얼샷'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광동제약이 고함량 아르지닌과 글루타치온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는 이중제형 스틱포 제품 '가네스 듀얼샷'을 선보였다고 16일 밝혔다. 액상과 정제 2정을 한 포에 구성한 새로운 형태의 이중제형 스틱포 제품으로, 활력·이너뷰티에 관심이 높아진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보다 간편하게 에너지를 보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제품

3

삼성화재, '보험 선물하기'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수상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화재 ‘보험 선물하기’ 광고 캠페인이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KODAF)’에서 디지털 영상(시리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은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디지털 광고 시상식이다. 올해 디지털영상 부문에서 대상작으로 선정된 ‘보험 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