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 스틱포 형태 가글형 구내염 치료제 ‘오라센업액’ 출시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7 13:37:26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이 구내염 치료제 전문 브랜드 ‘오라(ORA)군’의 신제품 ‘오라센업액’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오라센업액’은 스틱포 형태의 가글형 구내염 치료제로, 휴대성과 사용 편의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주성분으로 함유된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NSAIDs) 디클로페낙이 염증과 통증을 완화하며, 레몬 민트향을 적용해 상쾌한 사용감을 제공한다.
 

▲ 동국제약, 스틱포 형태 가글형 구내염 치료제 ‘오라센업액’ 출시

특히 가글 제형으로 염증 부위가 넓거나 약물 도포가 어려운 부위에도 사용이 가능하며, 구내염뿐 아니라 치은염(잇몸염)·인두염 등 구강·인두 부위 염증 완화 및 치과 치료 후 염증 관리에도 도움을 준다. 사용법은 1일 2~3회, 원액 그대로 또는 소량의 물로 희석해 가글한 뒤 뱉으면 된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오라센업액은 도포형 제품의 불편함을 느끼던 소비자들을 위한 간편한 대안”이라며 “앞으로도 구내염 증상 유형과 소비자 니즈에 맞춘 다양한 제형의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국제약의 ‘오라(ORA)군’은 1986년 출시된 연고형 ‘오라메디’를 시작으로, 겔 제형 ‘오라페인큐’, 액상형 ‘오라메칠’, 비타민제 ‘오라비텐’, 점착성 창상피복재 ‘오라쉴드’ 등으로 구성된 구내염 치료제 전문 브랜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동서식품, 한정판 '컬러 오브 맥심' 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동서식품이 맥심 커피믹스의 친숙한 브랜드 컬러를 담은 ‘컬러 오브 맥심’ 패키지를 한정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1980년에 출시된 이후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는 커피 브랜드로 자리잡은 맥심은 ‘맥심골목’, ‘맥심가옥’과 같은 팝업스토어를 통해 소비자와 소통하며 ‘좋은 커피 한잔을 통해 전하는 일상 속 행복’이라는 브랜드 가

2

“새로 입주한 브랜드와 상품을 소개합니다”… 오늘의집, ‘신상입주’ 기획전 론칭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늘의집은 신규 입점 브랜드를 집중 조명하는 큐레이션 기획전 ‘신상입주’를 론칭한다고 27일 밝혔다. 오늘의집의 ‘신상입주’ 기획전은 단순한 상품 나열을 넘어 오늘의집이 트렌드를 선별하고 제안하는 큐레이션으로의 창구 역할을 강화했다. 이를 통해 오늘의집은 고객에게는 새로운 발견의 영감을, 잠재력 있는 브랜드에게는 성장의 발판을 제공하

3

풀무원, ‘스테이풀무원’ 가을 프로그램 성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풀무원은 지난 24일부터 25일까지 1박 2일간 충북 괴산 소재 임직원 연수원 ‘풀무원아카데미’에서 엄마와 딸이 함께하는 지속가능 가치 체험 행사 ‘스테이풀무원’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스테이풀무원’은 풀무원의 미션인 ‘바른먹거리로 사람과 지구의 건강한 내일을 만드는 풀무원’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고객 참여형 행사로, 연 2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