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그룹, “쓱데이 매출 8600억원, 작년 비해 35% 늘었다”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11-01 13:55:33
  • -
  • +
  • 인쇄
온라인 계열사가 매출 견인···오프라인 채널도 호조

신세계그룹의 최대 규모 쇼핑축제 대한민국 쓱데이가 작년에 비해 매출이 35% 증가한 8600억원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끝났다.

신세계그룹은 사전행사를 포함해 10월 25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된 행사는 총매출(GMV)로 환산시 9100억원이며, 온라인 채널이 매출 신장을 견인했다고 밝혔다.
 

▲사진 = 신세계그룹 제공

 

안그래도 올해 행사는 비대면 채널의 비중을 크게 늘렸다. 쓱데이 전체 매출 중 SSG닷컴, 에스아이빌리지, 굳닷컴, 신세계TV쇼핑 등 온라인 채널의 비중은 작년 35%에서 올해 40%로 증가했다.

매출을 작년과 비교해 보면 SSG닷컴 38%, 신세계까사 56%, 신세계TV쇼핑 172% 등 비중을 늘려 주력한 게 효과를 봤다.

특히, 올해 신세계그룹 계열사로 편입된 W컨셉은 전년동기대비 매출이 84% 증가하며 효과를 톡톡히 봤다.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늘고, 단계적 일상회복을 앞두고 있어서 이마트와 신세계백화점을 비롯한 오프라인 계열사도 매출 호조를 보였다.

한우데이와 쓱데이 시너지로 이마트 매출은 9% 증가, 행사기간 확대로 신세계백화점은 104%, 신세계프라퍼티는 75% 증가했다.

고객 성원에 올해는 보답의 의미로 ‘애프터 쓱데이’ 행사도 처음 진행한다. 11월 1일부터 3일까지 온라인 채널로 할인 행사를 여는 것.

신세계그룹은 “3회차를 맞은 쓱데이가 매년 성장을 거듭해 올해 35%의 높은 신장률을 보였다.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해 올해 처음 ‘애프터 쓱데이’ 행사를 진행하며, 내년에도 고객들의 기대를 뛰어넘는 행사를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우아쏠' 13기 옥순 효마니, 유희관·민경수와 흥미진진 삼각관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웨이브(Wavve) ONLY 예능 ‘우리 아직 쏠로’에서 유희관-민경수가 13기 옥순 ‘효마니’를 사이에 둔 흥미진진한 삼각관계를 시작한다. 18일(오늘) 오후 5시 웨이브(Wavve)에서 선공개되는 야구인들의 리얼 연애 예능 ‘우리 아직 쏠로’(이하 ‘우아쏠’) 5회에서는 ‘지니’ 유희관, ‘우기’ 박재욱, ‘민빈’ 민경수,

2

'독박투어4' 김준호 "유세윤 무독이니 빨리 짜야 돼"→하승진 "진짜 나쁜 형들"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독박즈’가 게스트 하승진과 손잡고 ‘무독’ 유세윤 몰이에 나선다. 20일(토) 밤 9시 방송하는 채널S ‘니돈내산 독박투어4’(채널S, SK브로드밴드 공동 제작) 17회에서는 김대희x김준호x장동민x유세윤x홍인규가 초특급 게스트 하승진과 함께 인도네시아의 숨겨진 보석 ‘빈탄’에서 다이내믹한 액티비티를 즐기는 하루가 펼쳐진다.

3

'박장대소' 박준형-장혁, 신청자들 콜(요청) 받고 길거리 깜짝 출몰?!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채널S 신규 예능 ‘박장대소’가 박준형-장혁의 좌충우돌 케미가 담긴 첫 녹화 스틸을 전격 공개했다. 오는 10월 말 첫 방송하는 채널S ‘박장대소’(제작: SK브로드밴드)는 30년 우정의 ‘찐친 브로’ 박준형-장혁이 일반인들의 ‘콜(요청)’을 받아 현장으로 출동해,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는 리얼리티 예능이다. 이와 관련해 제작진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