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진텔레콤, '실시간 자동방송안내시스템' 개발…"재난에 즉각 대응"

정진성 / 기사승인 : 2023-11-15 14:11:53
  • -
  • +
  • 인쇄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자동안내방송시스템 전문기업 양진텔레콤이 실시간 재난정보 안내가 가능한 차세대 시스템을 개발했다고 15일 밝혔다.


양진텔레콤이 개발한 차세대 '실시간 자동방송안내시스템'은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실시간으로 지진‧태풍‧화재 등 재난정보를 차내 음성과 LED 전광판 문자로 안내할 수 있다는점이 특징이다.
 

▲ 양진텔레콤 CI

 

이 시스템은 재난정보 외에도 각종 집회‧행사‧사고 등 버스 우회 안내에도 적용 가능하다.

양진텔레콤은 최근 지진‧태풍 등 재난 발생 빈도가 높아짐에 따라 이를 신속히 시민들에게 알리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이번 시스템을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신형 자동안내방송시스템은 ▲자체 LTE 무선 통신 모듈을 통한 실시간 업데이트 ▲정류소 안내 기능 대폭 강화 ▲실시간 긴급정보 전달 ▲버스 노선 다중 운행 가능 ▲외부 LED 전광판 연동을 통한 실시간 데이터 변경 ▲GPS 신호 수신 방법 개선 ▲오디오 출력 안정성 확보 등 다양한 기능이 추가됐다.

양진텔레콤은 이를 통해 버스를 이용하는 시민은 물론 운송회사와 운전기사의 편의성까지 대폭 증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진텔레콤 관계자는 "새로운 안내시스템은 20여 년간 누적된 양진텔레콤의 운영 노하우와 개발 역량을 집중해 약 3년에 걸쳐 연구한 결과물"이라며 "시민들에게 다양한 재난 상황을 신속하게 알려 피해를 최소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지속적인 시스템 개발을 통해 서울시민의 편의성 향상에 앞장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양진텔레콤은 1999년 시내버스안내시스템(YMBIS)을 개발해 서울시와 협약을 맺고 서울지역 시내버스에 자동안내시스템을 공급해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JW중외 ‘헴리브라’, A형 혈우병 치료 패러다임 바꾸나…ASH서 임상 근거 확인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JW중외제약이 판매하는 A형 혈우병 예방 치료제 ‘헴리브라(성분명 에미시주맙)’가 환자의 관절 건강 및 신체 활동 수준을 개선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반복 출혈이 발생했던 ‘표적 관절’이 12개월 후 모두 사라지고, 무출혈 환자 비율을 78% 수준에서 유지하는 등 출혈 예방 효과도 확인됐다.JW중외제약은 미국 워싱턴대학교 레베카

2

보령, 국내외 핵심 사업 고공 성장 전략 뒷받침할 임원 승진 인사 단행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보령(대표이사 김정균)은 정웅제 영업부문장과 박경숙 생산품질부문장을 부사장으로 승진시키는 등 임원 승진 인사를 단행했다고 22일 밝혔다. 보령 측은 “핵심 사업의 실행력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전문성과 현장 경험을 갖춘 인재를 중심으로 한 임원 승진 인사”라고 덧붙였다.이번 인사는 회사의 성장과 직결되는 영업과 생산·품질 등 핵심

3

S-OIL, 마포 사옥 글판 "시간을 선물합니다" 시구로 새해맞이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OIL(에쓰오일)은 서울 마포구에 있는 본사 사옥 글판을 신달자 시인의 '시간을 선물합니다.'로 문구로 새롭게 단장했다고 22일 밝혔다. S-OIL은 이번 글판 시구를 통해 새해의 시간 속에서 시민들이 새로운 가능성과 희망을 발견하기를 바라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떠오르는 태양과 잔잔한 바다 이미지로는 겨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